똑닥,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 특허 취득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 운영사 비브로스가 환자와 병원의 실손보험 청구 관련 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는 ‘전자문서 발급 업무 대행 서비스 제공 방법 및 그 장치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제 10-2093600호)’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비브로스가 취득한 특허는 실손보험 청구 시 필요한 병원 증빙서류를 전자문서 형태로 보험사에 전달하는 방법과 장치에 대한 것이다. 특허에 따르면 진료비 등이 특정 금액 이상일 경우 암호화된 증빙서류가 병원에서 똑닥 사용 환자에 자동 전송된다. 이후 환자가 모바일 청구서를 작성하면 보험사로 증빙서류가 전달된다.

특허를 활용한 똑닥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가 상용화될 경우 환자는 직접 병원으로부터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보험사로 전송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병원은 직원들이 일일이 증빙서류를 발급할 필요가 없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송용범 비브로스대표는 “똑닥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병원 검색, 진료 예약 접수, 처방전 관리에서 진료비 결제와 보험금 청구까지 확대함으로써 건강관리의 모든 과정을 똑닥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특허를 취득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관련 서비스를 개발해 환자들의 편리한 건강 관리와 병원 업무 효율성 개선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