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메디히어,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 업무협약 체결

메디히어가 명지병원과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 방안 기획 및 수행 ▲원격진료 실용화 데이터 추출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 구성 협력 및 인력의 교류 ▲학술대회 및 세미나, 심포지엄 등 상호 참여 ▲원격 화상진료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협력할 예정이다.

명지병원은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를 위한 의료인력 및 지원인력을 제공하고 메디히어는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과 개발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에 집중 할 계획이다.

김기환 메디히어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병원으로 꼽히는 명지병원과 국내최초 원격 화상진료 플랫폼 메디히어가 국내 원격진료를 실용화를 통해 코로나19감염 위험으로 아파도 병원에 가지 못하는 많은 환자들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원격진료가 생소한 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진료과목의 폭넓은 원격 화상진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혁신적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은 “국내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원격진료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히어와 원격 화상진료 실용화 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원격 화상진료에 관한 실용화 데이터 추출과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명지병원의 전폭적인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