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집에서 만나는 예술’ 기획전 참가자 모집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집에서 만나는 예술’ 기획전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이어짐에 따라 집에서도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온라인에서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리워드가 마련되면서 창작자는 안정적인 후원을 받게 되고, 후원자는 색다른 형태의 리워드를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획전은 음악, 공연, 미술 분야 창작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스트리밍과 온라인 연재 등을 통해 후원자를 위한 공연, 만남, 창작물 소개 등이 준비되어 있다면 형태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다. 기획전에 참가하는 창작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취소 등 피해를 입었을 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크라우드펀딩 매칭 긴급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텀블벅으로 문화예술 창작자들은 안정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후원자들은 새로운 형식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펀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획전은 오는 27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