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로 알아본 슬기로운 집콕 노하우

[위클리 웨비나]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지난주 진행된 웨비나 리뷰를 공유하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코로나 블루, 몸과 마음 어떻게 챙겨야 할까=이벤터스가 직접 진행하는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EWL) 4회 4월 14일 ‘코로나 블루, 몸과 마음 챙기기’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웨비나에는 개인을 위한 영양제 분석 플랫폼 위케어 (WECARE) 박준동 대표와, 마음보기 명상앱 마보(mabo) 유정은 대표가 함께했다. 코로나19로 불안감은 커지고, 밖에 나가기는 힘들고 점차 지쳐가는 몸과 마음을 어떻게 챙겨야 할까.

먼저 개인을 위한 영양제 분석 플랫폼 위케어 박준동 대표가 맡은 이번 세션에선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찾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먼저 영양제 관련 허위·과대 광고 적발과 이상 사례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영양제 관련 지식 및 정보를 얻기 어려운 일반인은 자신에게 맞는 좋은 영양제를 찾기 어려워졌다고 말하며 위케어를 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언급했다.

건강 관리를 위해 균형 잡아야 할 3가지는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 충분한 수면으로 현대사회에서는 여러 요인으로 3가지를 균형 잡기에 허점이 발생할 수 있어 영양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한 용도라고 말했다. 영양제를 선택할 때, 본인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지를 ① 국내 제품 VS 해외 제품 ② 함량 높음 VS 유기농 성분 ③ 제형(캡슐, 소프트젤, 분말, 맛과 냄새, 정제 크기 등)으로 나눠 생각해 봐야 한다고 했다. 선호가 중요한 이유는 영양제는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선호도를 먼저 정하고, 그 안에서 가장 좋은 영양제를 찾는 것이 좋다고 했다.

또 영양제 성분 분석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 국내 건강식품의 경우엔 ① 성분 분석표에서 성분과 함량이 표시된 표나 섹션을 확인해야 한다. ② 성분을 확인할 때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은 큰 의미 없다. ③ 함량이 표시된 성분들이 주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으로 이들 성분이 가장 중요하다. ④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원료를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해외 직구 영양제의 경우엔 ① 영양성분표(Supplement Facts)에서 성분과 함량을 확인한다. ② 그 외 성분(Other ingredients)을 보고 첨가물을 확인한다. ③ 영어라고 그냥 넘기지 말고, 반드시 주의사항을 살핀다. ④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원료를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끝으로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테아닌, 비타민C를 추천하며, 영양제는 실질적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한계가 있는 만큼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 충분한 수면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하고 영양제를 보조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다음으로 마음보기 명상앱 마보(mabo) 유정은 대표가 맡은 세션은 불확실한 현실을 마주보도록 도와주는 마음의 힘, 마음챙김 명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마음챙김 명상에서 흔히 우리 주의를 호흡 감각으로 가져오는 이유로 호흡은 우리 몸에서 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감각으로 우리가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점, 호흡할 때 코로 공기가 들어오는 것 같은 감각을 미세하게 느낀다는 점으로 꼽았다.

마음챙김 명상은 내 주의가 벗어났을 때, 주의가 벗어났음을 알아차리는 훈련으로, 계속적으로 명상을 하게 되면 지금 이 순간 우리가 하는 생각, 감정들을 볼 수 있게 된다고 하며, 생각을 지우는 연습이 아니라 지금 떠오르는 내 생각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보는 연습이라고 했다. 마음챙김 명상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경우, 생각이 감정이 많이 떠오르면 명상을 못한다고 생각하게 되어 명상을 포기하게 되지만, 실제로 이러한 생각이나 감정이 떠오르는 것을 알아차렸다면 명상을 잘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명상 진행 시, 떠오르는 생각과 감정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두 발을 바닥에, 허리를 펴고 호흡을 느껴 보는 호흡 감각 알아차리기 명상을 함께 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금주의 웨비나]

[423일 수]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5회 잠이 솔솔, 꿀잠 프로젝트=이벤터스가 주최하는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EWL) 5회가 잠이 솔솔, 꿀잠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오는 4월 22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트레스로 인해 밤에 잠들기 어려운 분, 매일 자다 깨다 반복해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함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함.

이번 행사에는 찾아가는 기업복지 서비스 달램 소속의 전문가인 △김도균 한의사가 연사로 나서 잠 못 이루는 밤, 숙면이 필요한 현대인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EWL 이벤터스 웨비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3일 목] 외국계 취업 컨설턴트 마차카피합격하는 레쥬메&커버레터=플리토가 주최하는 외국계 취업 컨설턴트 ‘마차카피’에 합격하는 레쥬메&커버레터가 오는 4월 23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플리토가 진행하는 ‘대학생, 취준생 새출발을 응원해!’ 이벤트의 일환으로 해외 & 외국계 구직자를 위한 영문 이력서 작성 팁을 함께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는 플리토 영문 이력서 전문 교정가로 △외국계 취업 컨설턴트 마차카피가 연사로 나서 경력이 없어도 영문 이력서 잘 쓰는 팁과 링크드인을 활용해 완벽한 커버레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실제 합격 레쥬메와 커버레터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 취준생부터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3일 목] 이벤터스 웨비나, 하루만에 뽀개기!=이벤터스가 주최하는 이벤터스 웨비나, 하루만에 뽀개기가 4월 23일 14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1대 다 행사에 최적화된 방송 시스템 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터스 웨비나 활용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가 이벤터스 웨비나 시연을 기반으로 한 이벤터스 웨비나 활용법을, △ 행사 기획 / 운영 경력 8년차 이벤터스 오퍼레이션팀 황병문 리더가 전문적인 행사를 웨비나로 진행할 수 있는 웨비나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8일 화] SDGs랩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글로벌 무브먼트=낭그늘이 주최하는 SDGs 랩이 오는 4월 28일 14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비콥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글로벌 무브먼트를 함께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글로벌 무브먼트 소개와 사회혁신 비즈니스 사례와 대표 사례인 비콥(B Corp) 소개 및 스터디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 환경 책임이 있는 제주도와 국내 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 제주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SDGs 랩의 주제인 글로벌 무브먼트는 사회적, 경제적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전세계적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8일 화] 집에서 하는 세일즈 ‘Untact Sales’의 모든 것=레드나인 커뮤니케이션이 주최하는 집에서 하는 세일즈 ‘Untact Sales’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질문하다 3회가 오는 4월 28일 14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프리랜서 강사나 1인 기업 대표가 언택트 세일즈로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행사에는 외국계 대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세일즈 경험을 갖춘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유장준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8일 화] 드림플러스 월간 IT 트렌드언택트, 뉴 노멀의 시대=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언택트, 뉴 노멀의 시대가 4월 28일 19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트렌드 워커이자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저자인 △세컨드브레인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언택트가 빠르게 확산된 이유 3가지, 언택트 시대의 주목할만한 IT 이슈, 그리고 언택트 뉴 노멀의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