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디터, 리모트몬스터와 화상 회의 무료 제공

글로벌 문서 협업툴 애디터(Additor)가 라이브 미디어 컴퍼니 리모트몬스터 (RemoteMonster)와 협업을 통해 화상 회의 기능을 선보였다. 애디터 유저들은 공동으로 문서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화상으로 소통하며 더욱 효과적인 원격 협업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기능은 최근 애디터가 코로나 대응 플랜으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하도록 출시한 ‘애디터 에어(Additor Air)’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장지원 애디터 대표는 “애디터로 리모트 워크를 하는 실제 고객들로부터 문서로 협업을 하면서 화상 회의가 가능하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듣고 곧바로 리모트몬스터에 파트너십을 제안, 출시까지 단 1주일만에 완료됐다”고 전했다. 애디터는 해외 유저 비중이 90%인 글로벌 서비스로 테크스타 투자유치 및 신한퓨처스랩과 KB스타터스 보육팀 선정, 국내 대기업과 협업도 진행중이다. 리모트몬스터는 최근 언택트 비즈니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자체 기술력을 통해 그룹 통화 솔루션 와글을 런칭한 바 있다.

양 사는 당분간 계속해서 무료로 화상 미팅이 가능한 애디터에어 버전을 제공하는 한편 원격 근무를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협업 생산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너지를 모색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