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비나로 알아본 ‘꿀잠 부르는 3가지 팁’

0

[위클리 웨비나]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지난주 진행된 웨비나 리뷰를 공유하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스트레스가 몸에 미치는 영향은?=이벤터스가 직접 진행하는 웨비나 라이브 EWL 5회가 ‘잠이 솔솔, 꿀잠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4월 22일 열렸다. 이번 웨비나는 찾아가는 기업복지 서비스 달램 소속 전문가 달래머 김도균 한의사가 함께했다. 잠 못 이루는 밤,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는 현대인들이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김도균 한의사는 우리나라의 스트레스 지수가 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직장인의 경우 과도한 업무, 직장 상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이야기로 시작했다. 현대인들은 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 소화 불량, 어깨 결림, 불면증, 우울증 등 여러 질환을 겪을 수 있다는 것.

김 한의사는 먼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몸에 어떤 과정으로 변화가 생기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스트레스는 뇌에서 가장 먼저 인식하게 되며 몸에는 2가지 변화가 발생하게 된다. 그중 하나가 교감신경.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이 깨고, 동공이 커지는 등과 같이 즉각적으로 반응해 스트레스에 대응한다.

이와 더불어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에서 부신이라는 곳으로 신호를 보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을 분배한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는 호르몬으로 스트레스에 대응하면서 소비된 에너지를 다시 저장하고 생산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 되는 이유는 장기화다. 스트레스가 장기화될 경우 불면증, 두통, 어지럼증이 생기거나 면역력 감소, 비만, 당뇨 등 성인병을 불러올 수도 있다. 특히 현대인의 경우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다.

수면은 스트레스로 인해 몸 안에 생겨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오래 켜 둔 PC 전원을 꺼 열을 식히듯 우리 뇌를 쉬게 해 주는 것이다. 하지만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을 겪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했다.

첫 번째는 스트레칭. 이를 통해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로 상기된 열을 목과 어깨, 가슴, 복부, 하복부, 하체를 통해서 혈액순환의 중심을 아래로 내려 줄 수 있어서 잠이 안 올 때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된다. 또 스트레칭을 시작할 때는 목과 어깨를 먼저 하고, 측두근을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스트레칭과 병행하기 좋은 호흡 운동이다. 호흡은 긴장을 이완시킬 수 있어 스트레스가 풀리고 불면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호흡을 주관하는 폐는 머리와 가슴 사이에 열기가 몰린 것을 호흡을 통해 퍼뜨리게끔 해 줄 수 있어 호흡만으로도 스트레스와 불면증 해결에 도움이 된다. 김 한의사는 또 불면증이 있을 때 베개 없이 단단한 바닥에 편안하게 누워 깊게 심호흡을 하며 5분 정도 누워 있는 것을 추천했다. 몸에 힘을 빼는데 최적의 자세이기 때문.

마지막 세 번째는 운동이다. 머리 쪽으로 상기된 열을 땀을 내면서 배출할 수 있다. 만일 운동하기 어려울 경우 반신욕을 추천한다. 반신욕은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처럼 몸 전체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하며 온열 자극이 되어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끝으로 잠들기 전 30분에서 1시간 전에는 수면에 방해가 되는 요인인 스마트폰과 TV를 멀리할 것을 강조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 생강, 계피를 먹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금주의 웨비나]

[56일 수] 스타트업은 어떻게 유니콘이 되는가=패스트파이브가 주최하는 스타트업은 어떻게 유니콘이 되는가 행사가 5월 6일 19시 30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실제 유니콘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창업자가 알아야 할 교훈을 함께 알아보기 위한 것. <스타트업은 어떻게 유니콘이 되는가> 저자인 최정우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최정우 대표는 2014년에 옐로모바일에 합류해 여행사업부를 맡아 옐로트래블을 공동 창업했으며 2016년 옐로모바일을 떠나 뷰티앤케이를 공동 창업했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스타트업 환경에서 창업자나 스타트업 구성원이 알아야 할 것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9일 토] 작은 회사 및 창업자를 위한 작은 마케팅 클리닉 실전편=클론컨설팅이 주최하는 작은 회사 및 창업자를 위한 작은 마케팅 클리닉 실전편이 5월 9일 10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 스타트업, 중소기업, 1인 기업 등 작은 회사가 작은 비용으로 지속가능한 사업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리다. 클론컨설팅 이상훈 대표 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서 마케팅 프레임 설계, 상품 기획 및 프로모션 기획 방법과 같은 마케팅 엔진 설계, 마케팅 실행 로드맵 및 체크 리스트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이상훈 대표 컨설턴트는 IBM, 마이크로소프트, HP, 인텔, 시스코시스템즈 등 글로벌 IT 기업의 마케팅을 대행했고 10여 개 기업을 창업 또는 경영해왔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1일 월] 3회 엔젤리더스포럼=중소벤처기업부와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엔젤리더스포럼이 5월 11일 17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벤처·창업 활성화와 우수기업 소개를 위해 상호 정보 교류를 늘리고 네트워크 기회의 장을 열기 위한 것이다. 우수 스타트업 6개사 IR 발표, 투자자와의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엔젤 투자자, 개인 투자 조합, 엔젤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1일 월] 일잘러들만 아는 monday.com으로 프로젝트 관리해 보기=픗픗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일잘러들만 아는 monday.com으로 프로젝트 관리해 보기가 5월 11일 19시 30분에 열린다. 최기영 ㅍㅍㅅㅅ 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실습을 통해 낮은 레벨의 투두(To-do) 관리부터 복잡한 프로젝트 관리법을 알려줄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About Author

/ marketing@event-us.kr

내가 원하는 행사를 개최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이벤터스" 의 매니저로, 마케팅 및 홍보/PR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