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모집 나선 대전혁신센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5월 13일까지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12주간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기반 소셜벤처를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 예비창업자와 7년 미만 기술 기반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하며 2주간 아이디어 검증 과정과 10주간 사업화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센터 측은 창업 교육 후 중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20팀을 선정하고 6∼8월 사업화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지원한다. 또 경영 실무에 필요한 스킬셋 멘토링과 자원도 제공한다. 8월 말에는 성과 공유회를 통해 투자 연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 커리큘럼 교육 외에 대전소셜벤처캠퍼스 입주공간, 대전창업허브 내 연구공간 지원, 중간 공유발표회로 선발한 우수팀을 대상으로 팀별 최대 4,500만원 사업화 지원금 등을 제공한다. 이후 SK그룹 SV컨설팅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사업 등 연계 지원도 이뤄진다. 전 과정은 무료이며 선발팀 수는 30개다.

김정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가 체계적 팀빌딩과 아이템 사업화, 실전 코칭 등을 통해 혁신 기업가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