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분야 스타트업 모집

한국관광공사가 관광분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한 스타트업 30개를 4월 27일부터 5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난 3월 ‘관광 엑셀러레이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3개의 엑셀러레이터(벤처스퀘어, 와이앤아처, 씨엔티테크)의 주도로 진행된다. 각 엑셀러레이터는 본연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스타트업 10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30개 기업에게는 사업화자금 5,000만 원 지원과 교육·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특히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우수기업으로 선발되면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 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산업 관련 네트워크, 빅데이터 및 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한 관광 특화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는 올해부터 기존 예비·초기 단계 창업지원 뿐만 아니라 성장단계에 있는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스케일업 지원 사업을 강화한다. 관광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관광 플러스팁스’와 ‘관광 선도기업 육성’ 등 다양한 후속 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특성 및 성장단계에 맞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관광기업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관광 액셀레이팅 사업은 공사와 민간 투자기관이 공동으로 국내 관광업계의 디지털 전환과 스케일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도입 됐다”며 “코로나19로 관광 산업 전반의 침체 상황에서 관광기업들이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한 관광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