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블록체인] 업계 첫 ‘ISO 20022’ 가입한 리플

벤처스퀘어가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와 함께 한 주간 블록체인 업계 동향과 관련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한다.

암호화폐 관심, 여성 이용자 크게 늘어코인마켓캡 보고서=올해 1분기 암호화폐 시장에서 젊은 층(18~24세)과 여성 사용자 수가 크게 늘어났다고 암호화폐 시세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이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 기간 젊은 층은 전분기보다 46.04% 늘었고, 여성 이용자 수는 43.24% 증가했다. 젊은 층은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151.95% 급등했고,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91.47% 증가세를 보였다. 여성은 콜롬비아와 베네수엘라, 루마니아, 그리스 등에서 80% 이상 늘었다.

https://tconomy.io/10824

리플, 업계 최초 ‘ISO 20022’ 가입=리플이 금융업무 전반에 사용되는 통신메시지에 관한 국제 표준 ‘ISO 20022’에 업계 최초로 가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ISO 20022 등록 관리 그룹 멤버에 리플을 포함시켰다고 공식 페이지를 통해 알렸다. 리플 측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에 대응하고, 송금 업계에서 글로벌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https://tconomy.io/10799

바이낸스KR,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바이낸스KR,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합류 = 바이낸스KR이 블록체인 기반 분산 ID(DID, 탈중앙화 신원증명) 생태계 구축 협력체인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MyID Alliance)’에 합류했다.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는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ID 생태계를 구축하여 기존 시장의 문제점과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하는 연합체로, 바이낸스KR은 은행들이 발급한 마이아이디 기반 신원증명을 사용하는 ‘성장 파트너’로 참여한다.

https://tconomy.io/10819

디카르고, 프라이빗 2차 라운드 투자 유치=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 디카르고가 프라이빗 2차 라운드에서 후속 투자를 최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FBG 캐피탈, GBIC, 뉴스타일 캐피탈 등 글로벌 크립토펀드가 대거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전체 토큰의 가치를 1억 달러(한화 약 1,230억 원) 상당으로 평가했다. 디카르고는 이번 투자로 국내외 주요 물류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 추진하며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https://tconomy.io/10793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