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스타트업 레벨업 #정부지원사업 #IR피칭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513일 수] EWL 6회 스타트업 레벨업 #정부지원사업 #IR피칭=이벤터스가 주최하는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EWL) 6회가 스타트업 레벨업이라는 주제로 5월 13일 14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가 정부지원사업이나 IR피칭 준비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 서비스 모던양장 장나영 대표가 연사로 나서 창업자가 놓치기 쉬운 초기 사업 피칭 가이드를 설명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정부지원사업 관련 송주현 컨설턴트가 연사로 나서 처음 쓰는 정부지원사업 방향 잡기라는 주제로 정부지원사업에 전략적으로 도전하는 방법을 전해준다. 이번 행사는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나 기창업자, 피칭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1인 창조 기업, 스타트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3일 수] 자율주행차 표준화 개발 현황 세미나=한국자동차공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자동차공학회 표준위원회가 주관하는 자율주행차 표준화 개발 현황 세미나가 5월 13일 14시 20분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자율주행차 국제표준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자율주행차 표준화 성과와 국내·외 표준화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대응 강화 및 보급 확산 지원을 위한 표준화 이슈에 대해 논의해 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한 것. 자율주행차 국제표준 전문가의 발표 이외에도 질의응답 시간이 별도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연사별 세션 주제는 먼저 한국자동차연구원 유시복 센터장이 자율주행 및 ADAS 시스템 표준화 현장 상황과 자율주행 시스템 아키텍처 개발을 발표한다. 이어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박유경 팀장이 V2I 기반 군집주행 안전서비스 및 시나리오를, 강원대학교 탁태오 교수가 ISO/TC22/SC33의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표준현황, 케이온시스템 이경호 대표가 사이버 보안 및 OTA 국제 표준현황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5일 금] 2020 Spring CHOO CHOO DAY=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이 주최하는 데모데이 2020 스프링 츄츄데이(Spring CHOO CHOO DAY)가 5월 15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 경영대학 부설 스타트업 연구원 입주 스타트업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공개 발표하는 자리. 경영대학 스타트업 연구원에서 성장한 스타트업 6팀 발표 이외에도 오픈 마이크,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발표에 참여하는 기업은 앰프(글로벌 K팝 아이돌 팬을 위한 굿즈 중계 플랫폼), 사시사철(지역 제철수산물을 활용한 간편식 개발), 포플(지속가능한 마스크 무료 보급을 가능하게 하는 마스크 무료 자판기), 맙소사(엔터테인먼트 셀럽이 짧은 스낵 영상으로 시청자 투표를 받아 경쟁하는 플랫폼), 모릿(시니어를 위한 영양상담 식품 큐레이터), 펫페오톡(반려동물 채팅 서비스)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0일 수] 베트남 개발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소통해외 IT 아웃소싱 업체=엔티큐코리아가 주최하는 베트남 개발팀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소통이 5월 20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IT 아웃소싱 유망 국가로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 현지 개발팀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한 자리다. 이를 위해 온라인 소통 및 자료 공유 방식, 개발 관리 프로세스 및 품질 관리 방법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원격 위탁을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달할 예정. 개발팀 한국어 비즈니스 분석자(BA) Thuy Pham과 한국시장 컨설턴트 Tram Nguyen이 연사로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1일 목]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세차왕, 더파이러츠=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인싸 나잇(Insight Night)이 5월 21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월 1회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 주최해 ‘I WILL BE 빽 2020’ 피칭 우승팀 특집으로 진행된다. 첫 세션에서는 더파이러츠(인어교주해적단) 김용완 이사가 연사로 나서 ‘스마트폰 속, 수산물의 모든 것을 담다’를 주제로 이야기를 전해줄 예정이다. 이어 세차왕 박정률 대표가 연사로 나서 ‘미지의 영역으로의 탐험, 세차를 넘어 모빌리티를 케어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