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블, 푸드스타트업 ‘잇츠피리언스’ 인수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데이터블이 F&B 매장 운영 및 식음료 커머스업을 영위하는 푸드 스타트업 잇츠피리언스를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블은 지난 2016년에 설립된 인플루언서 업계 리딩 업체로 지난 해 시리즈A 30억 투자를 비롯해 누적 투자 40억을 유치한 바 있다.

자체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해시업’을 통해 존슨앤드존슨, 코카콜라, 퍼시스, CJ, 에이블씨엔씨 등 기업과 우아한형제들, 블랭크, 야나두, 다노 등 유망 스타트업과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매출 증대 및 인지도 상승 효과가 입증돼 지난 2018년 손익분기점 돌파 후 빠르게 성장 중이다.

광화문에 오픈한 1호 매장 ‘루뽀’를 광화문 인근 맛집으로 성장시킨 잇츠피리언스는 설립 초반부터 2년 간 데이터블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합을 맞춰 왔고 매장 마케팅 및 홍보 면에서도 성과를 얻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양사는 을지로 인근에 오프라인 2호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 1, 2호 매장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식음료 제품을 PB화해 본격적인 온라인 커머스를 시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데이터블이 보유한 데이터분석 역량을 활용, 푸드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유력 인플루언서 및 그룹을 분석 및 선정하고 이들과의 공동 브랜드 출시, 행사 진행 등의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대 데이터블 대표는 “잇츠피리언스 인수를 시작으로 인플루언서가 협업하고자 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커머스 제품군과 관련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잇츠피리언스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조계형 셰프는 “잇츠피리언스는 외식업을 통해 고객에게 경험을 전달하는 것을 모토로 둔 회사로 외식업 공간이 단순한 식사의 공간이 아닌 다양한 경험의 공간이 될수 있도록 하는 것을 지향한다”며 “온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긍정 경험을 확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