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버스, 중개사가 제안하는 부동산 매칭 플랫폼 ‘구방’ 출시

올버스가 중개사 제안 방식의 부동산 매칭 플랫폼 ‘구방’으로 부동산 시장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방은 고객이 직접 원하는 방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기존 부동산 O2O 서비스와 달리, 구하는 집의 조건을 설정하고 ‘방구하기’ 신청을 하면 제휴된 중개사들이 고객의 조건에 맞는 집을 찾아 제안한다. 회원가입 절차 없이 핸드폰 번호 인증만으로 방구하기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구방은 고객이 원하는 방만 제안받기 때문에 조건에 맞지 않는 방까지 확인하는 불편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전세자금 대출, 베란다·테라스, 주차장 등 고객이 원하는 특수한 조건의 방을 요청할 수도 있어 기존 부동산 O2O 서비스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해결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중개사 평점 및 리뷰 기능을 도입해 허위매물, 거짓 정보를 제안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

박해정 올버스 대표는 “현재 부동산 O2O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있는 시장이지만, 아직 고객입장에서는 앱만으로는 원하는 매물을 찾기 쉽지 않다”며, “전세버스 플랫폼인 ‘올버스’를 운영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방을 통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허위매물 걱정 없이 방을 구할 수 있도록 부동산 O2O 서비스의 새로운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