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열린소통포럼 “코로나19 이후 행정의 길을 묻다”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528일 목] 2020년 제1차 열린소통포럼 코로나19 이후 행정의 길을 묻다”=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1차 열린소통포럼 “코로나19 이후 행정의 길을 묻다”가 5월 28일 16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우리 사회 및 정부는 어떤 방향으로 변화해 나가야 하며 그에 필요한 정책은 무엇일지 함께 의논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모종린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골목길 자본론』 저자가 “코로나19 이후의 시대, 행정과 정책의 방향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요?”라는 주제로 담론을 발제할 예정이며 조직 문화 혁신 등 행정 내부 대응 전략(오우식 (주)퍼포먼스웨이컨설팅 대표), 대국민 서비스 등 행정 외부 대응 전략(김광순 (주)디맨드 대표)에 대한 세부 발제도 이어진다. 패널로는 박수정 행정개혁시민연대 사무총장, 김동훈 라이프라인코리아 대표, 조현영 경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생, 정상훈 행정안전부 국민참여협력관, 김선태 충주시청 홍보담당관이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6일 화] 2020 서울 관광 스타트업 공개오디션=서울특별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2020 서울 관광 스타트업 공개오디션이 5월 26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2020 서울-관광스타트업 프로젝트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12개 사의 공개 오디션으로 PT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기업은 사업추진비와 함께 씨엔티테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추진하는 국내외 관광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관광 업계 및 스타트업 사업에 관심이 있거나 향후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을 준비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6일 화] 스타트업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세미나=서울창업허브와 특허법인 MAPS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세미나가 5월 26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인벤트업 세미나의 일환으로 주요 국가 지식재산권 보호법을 비교 검토하고 이를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 IP 해외 진출 전략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 주요 해외 국가의 지식재산권 보호법 비교 검토, 효과적인 IP 해외 진출을 위한 전략 구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행사 참가자 중 신청 기업에 한해 전담 변리사가 매칭되어 후속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지식재산권 해외 진출 관련 연계 정부사업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해외 IP 확보 전략 구축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대표, 개발자, 지식재산권 담당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6일 화] 2020년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 정보보호 전문 및 일반교육=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와 ㈜노브레이크가 주최하는 2020년 대구정보보호지원센터 정보보호 전문 및 일반교육이 5월 26·28일 각각 13시에 나눠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의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시험사업을 준비함에 있어 정보보안 전문인력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5월 26일 행사에서는 최신 보안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 과정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5월 28일 행사에서는 4차산업 융복합 보안 이슈 및 대응 과정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 재직자 및 대학 동아리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료 기준 충족 참가자에 한해 수료증이 별도로 발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8일 목] 전지적 PCO 시점-MICE 이야기=닷플래너가 주최하는 전지적 PCO 시점-MICE 이야기가 5월 28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MICE, PCO, 컨벤션에 관심 있는 이들이 현직자 이야기를 통해 취업부터 MICE 산업 전반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를 위해 세계국제회의기획가협회(IAPCO)가 인정한 PCO에게 듣는 글로벌 PCO 이야기, 컨벤션기획사 자격증 및 통번역 공부 전략, MICE, PCO 분야 직업별 업무 특징, 희망 PCO 인턴십으로 시작해 기획사, 공공기관 인하우스 PCO가 된 이야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턴십 지원을 앞두고 있거나 PCO가 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한지 궁금한 사람, MICE 산업 관심자나 현직 선배의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