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 ‘KDB 넥스트원’ 출범

산업은행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DB 넥스트원을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KDB 넥스트원은 산업은행이 자체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투자유치와 사업 연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마포 신용보증기금 자리에 조성 중인 마포혁신타운 ‘프론트원’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올해 KDB 넥스트원 공동 운영사로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참여한다.

산업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은행이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관련, 스타트업과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원에서 초기 스타트업을 육성하면서 테크 스타트업 투자 및 스케일업 투융자까지 벤처기업 성장 전 단계를 지원하게 됐다. 기존에 운영 중인 시장형 벤처투자 플랫폼 ‘KDB 넥스트라운드’,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와 함께 KDB 넥스트원을 통해 스타트업 지원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산업은행은 6월 중에 15개사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해 7월부터 5개월간 본격적인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넥스트원이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돼 있는 벤처 생태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고, 초기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