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커리어, 인재채용 더 쉽고 저렴해졌다

인재 스카웃 서비스 리멤버 커리어가 기업 채용담당자와 헤드헌터 각각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내놨다. 기업용 상품은 채용담당자들이 공동으로 후보자를 관리할 수 있게 했고 헤드헌터용 상품은 가격을 인하한 것이 골자다.

리멤버 커리어는 기업 채용담당자나 헤드헌터가 인재에게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고 약 1만명의 리쿠르터가 리멤버 커리어를 통해 인재를 찾았다. 리멤버 커리어에서 검색할 수 있는 인재의 수는 70만명에 달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리멤버 커리어 상품은 ‘기업용’과 ‘헤드헌터용’으로 나뉘게 된다. 기업용은 인사팀원, 현업부서 책임자 등 채용담당자들이 함께 후보자들을 관리할 수 있다. 후보자들과의 연락 상황을 함께 공유할 수 있으며 제안을 보낼 후보자를 선정한 뒤 해당 후보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도 있다. 담당자가 퇴사해도 과거 기록은 계속 보관된다. 헤드헌터용은 개인별로 일하는 헤드헌터들이 사용하기 알맞다.

유저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가격 구조도 바꿨다. 헤드헌터용 월 9만원 상품을 출시해 헤드헌터들이 부담없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했고, 제안 발송당 이용료도 최대 6분의 1로 인하했다. 기업용 상품은 기존과 가격은 그대로지만 사용 기간과 제안 가능 건수가 크게 늘어났다. 리멤버 커리어는 다른 채용 서비스에서는 찾을 수 없는 우수한 경력직 인재가 많다는 점에서 출시 초기부터 리쿠르터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고객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또 고객별 이용 패턴을 분석해 더 편리하고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상품을 개편했다”며 “앞으로 리멤버 커리어가 기업이 경력직을 채용할 때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이 되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