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日 플러그앤플레이 육성 프로그램 선정

알체라가 플러그앤플레이 재팬(Plug and Play Japan)의 2020 여름·가을 배치에 선정됐다.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가 2017년 설립한 일본 지사다. 일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연 2회, 3개월 간 진행된다.

본투글로벌 멤버사 알체라는 딥러닝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SW)와 3D 지오메트리(Geometry) 기반 증강현실(AR) 소프트웨어(SW) 개발사로 안면인식 기술 및 비정상상황감지기술(VADT, Visual Anomaly Detection Technology)을 보유하고 있다. 스노우(Snow) 카메라를 비롯 한국전력, LG유플러스, 얼굴인식 기반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 등에 핵심 알고리즘을 제공했다.

황영규 알체라 부대표는 “미국 4대 액셀러레이터 중 한 곳인 플러그앤플레이에서 지난해에도 배치 5(Batch 5)에 선정 돼 좋은 파트너와 협업할 기회가 많았는데 올해 플러그앤플레이 재팬에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일본에서는 최근 카지마라는 건설회사에 사스(SaaS) 솔루션을 수출하는 등 글로벌 역량을 넓히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체라가 일본의 카지마 건설회사에 수출한 SaaS 기반의 솔루션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영상인식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다. 해당 솔루션은 5월 중순 미국 산호세에 있는 산페드로 스퀘어 마켓(San Pedro Square Market)에도 적용됐다. 매장 방문자들의 건물 출입관리 뿐만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발열증상을 체크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