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일반인이 알아야 할 돈이 되는 IT 이야기, 핀테크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6월 30일 화요일] [DREAMPLUS, IT Plus] 일반인이 알아야 할 돈이 되는 IT 이야기, 핀테크 = 드림플러스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함께하는 [DREAMPLUS, IT Plus] 일반인이 알아야 할 돈이 되는 IT 이야기, 핀테크가 오는 6월 30일 화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월 1회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으로, 일상에 IT를 가까이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트렌드 워커로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의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 <일상 IT>를 운영 중인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결제 시장의 변화 속, 간편 금융 및 송금, 그리고 간편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이번 핀테크 및 IT 트렌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17일 수요일] = 개발 외주,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 = (사)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에서 주최하는 ‘개발 외주, 어떻게 해야 성공할 수 있을까?’가 오는 6월 17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개발 외주가 필요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행사로, 개발 외주 시 알아야 할 사항들을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와 △앱 개발사 이하늘 대표, △웹 개발사 최준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어 1부에서는 ‘개발 외주, 어떻게 선정하고 관리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개발 외주 회사 선정 및 비용 산정 방법, 개발 외주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뒤이어 2부에서는 ‘외주를 맡기는 회사는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개발 외주를 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개발 외주 회사의 비용 산정법 및 업무 프로세스 등을 알아볼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23일 화요일] = [언택트 시대]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하기 = 토스랩 잔디에서 주최하는 [언택트 시대]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하기가 오는 6월 23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G Suite, 잔디, Zoom, 노션, 트렐로를 기반으로 하여 언택트 근무 환경 실전 적용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갑작스런 언택트 근무, 빠르게 안착시키기, △이메일, 캘린더, 문서 공유는 G Suite, △실시간 채팅, 외부 서비스 연동 Hub는 잔디, △프로젝트 대시보드 관리는 노션 또는 트렐로 소개 및 활용법 순으로 진행된다. 업계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설문을 통해 협업툴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 속 협업툴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24일 수요일] = 기업가정신 레츠고 2020 – 6월 교육 = 아산나눔재단에서 주최하는 기업가정신 레츠고 2020 6월 교육이 오는 6월 24일 수요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변화의 시대 속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기업가정신과 미래세대 기업가정신을 기르기 위해 교육자로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렛츠랩 윤성혜 대표가 연사로 나서 내 삶의 주인이 되는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가정신 교육을 이해하고 경험하고 싶은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 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에서 주최하는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엄선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의 최신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다채로운 교육을 경험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6월 26일 금요일] = 2020년 제1회 환경보건콘서트 = (사)환경보건센터연합회가 주최하는 2020년 제1회 환경보건콘서트가 오는 6월 26일 금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경보건 연구 성과 및 환경성질환 예방 관리법 등을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 아토피피부염 환경보건센터 안강모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환경보건; 아토피피부염 관리’라는 주제로, △단국대의대 예방의학교실 / 소아발달장애 환경보건센터 권호장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환경보건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환경보건 전문가 강의 이외에도 실시간 질의응답(Q&A)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환경보건 관련 전문가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