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 : 언택트 비즈니스편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7월 15일 수요일] =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언택트 비즈니스 편 : 이벤터스, 나우버스킹) =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인사이트 나잇(이하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이 오는 7월 15일 수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월 1회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언택트 비즈니스(Untact Business)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이벤터스 안영학 대표가 연사로 나서 ‘이벤터스, 행사의 진정한 디지털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행사 개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한 웨비나를 런칭해 또 한 번 이벤트 산업을 혁신한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가 연사로 나서 ‘나우버스킹, 소상공인의 온라인 확장을 돕다’라는 주제로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데이터가 중요해진 현재, 매장 고유의 오프라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확장을 돕고 있는 나우웨이팅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7일 화요일] = 언택트 비즈니스 (Untact Business)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1회 SW공학 Technical 세미나 언택트 비즈니스(Untact Business)가 오는 7월 7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SW 전문가를 초빙하여 SW 개발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개발 과정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며, SW 개발자와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즈니스 협업툴 ‘잔디’ 토스랩, 올인원 협업 솔루션 ‘플로우’ 마드라스체크, 전 세계 1억 명이 사용하는 ‘CITRIX’ 시트릭스 코리아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며, 이외에도 질의응답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테스트 전문가, 품질관리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SW 공학에 관련된 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연사별 강연 주제는 다음과 같다. △토스랩 서준호 CTO = 언택트 시대의 필수 업무 도구,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 = 포스트코로나, 언택트 협업솔루션의 도입 전략 및 사례, △시트릭스 코리아 김상욱 Architect = 언택트(Untact)가 가져온 업무컴퓨팅의 가상화(VDI) 트렌드.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8일 수요일] = 제2회 Start up DNA 623 오픈런 <2020 하반기 정부지원사업 총정리 및 전략> =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제2회 Start up DNA 623 오픈런 <2020 하반기 정부지원사업 총정리 및 전략>이 오는 7월 8일 수요일 18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2020 하반기 정부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정보 및 사업계획서 작성 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로젝트 태’ 이진태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연 내용은 △2020 상반기 정부지원사업 결과 및 레포트, △2020 하반기 정부지원사업 총정리, △2020 구매조건부 정부지원사업 정리, △정부지원사업 및 R&D 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및 선정 전략, △정부지원사업을 위한 핵심 정리 특강이다. 이번 행사는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15일 수요일] = 기업가정신 레츠고 2020 – 7월 1차 교육 = 아산나눔재단에서 주최하는 기업가정신 레츠고 2020 7월 1차 교육이 오는 7월 15일 수요일 18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변화의 시대 속 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해 필요한 기업가정신을 기르기 위해 학부모, 교육 관계자로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랩(D.Lab) 송영광 대표가 연사로 나서 ‘자녀의 미래, 이렇게 준비하세요’라는 주제로,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변화된 미래에 한국의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 핵심 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에서 주최하는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시의성 있는 콘텐츠로 엄선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의 최신 교육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7월 29일 수요일에 진행되는 2차 교육에서는 △와우디랩 최송일 대표가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15일 수요일] =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개모집 온라인 사전 설명회 = 인천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개모집 온라인 사전 설명회가 오는 7월 15일 수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공개모집을 위해 진행되는 사전 설명회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원센터 소개 및 입주기업 공모 안내, △지원센터 및 입주기업 공모 관련 질의응답, △경품 추첨 및 설문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과 지역상생 관광벤처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 3개 부문으로,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에는 사업화 자금, 입주 공간, 컨설팅 및 투자유치 지원 등이 제공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