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입주 스타트업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의 2020년 하반기 입주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소 3인 이상 최대 8인 이하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사행 및 유흥업종 5개는 제외되며, 벤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우대한다.

입주기업은 팀별로 사무 공간을 지정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상, 의자, 캐비닛, 선반 등 사무용 가구 일체가 제공된다. 마루180 내에 마련된 회의실, 휴게실, 수면실, 샤워실, 폰 부스 등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아산나눔재단 마루180이 마련한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입주기업에게는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하여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지원을 진행한다. 구글, AWS의 클라우드 크레딧 지원을 비롯해 ‘센드버드’, ‘아드리엘’, ‘캐치시큐’, ‘팔레트에이치’, ‘프로토파이’ 등 졸업사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스타트업이 회계, 세무, 법무, 번역 등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을 때를 대비해 ‘자비스’, ‘로톡’, ‘플리토’ 등과 같은 전문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게 했다.

이외에도 입주사나 졸업 1년 이내의 스타트업이 마루180 내에서 홍보 마케팅을 위한 행사를 진행할 시, 500만 원 상당의 실비를 지원한다. 해외 출장이나 콘퍼런스 등에 참가를 원하는 팀에게는 300만 원 상당 금액이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오늘부터 8월 5일까지로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8월 28일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