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데이터 라벨링 산업 지원 프로젝트’ 공개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가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데이터 라벨링 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이날 데이터 라벨링 산업 지원 프로젝트 계획을 공개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디지털 뉴딜 정책 핵심 산업인 인공지능 데이터 라벨링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업계 내 다양한 데이터 플레이어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슈퍼브에이아이는 플랫폼 사용법과 다양한 AI 지식, 사업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연내 최대 200개의 데이터 라벨링 전문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데이터 라벨링 전문성 강화 프로그램’과 같은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면서 관련 분야에 종사 중이거나 새롭게 진출하려는 사업자들에게 데이터 라벨링 사업 운영 지식, 국내외 데이터 시장 동향, AI 데이터 관련 지식 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은 3개월동안 슈퍼브에이아이의 자동 데이터 라벨링 솔루션 ‘스위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데이터 올인원 플랫폼 ‘스위트’ 기술 고도화를 위해서도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다. 데이터 가공 난이도는 데이터 산업의 발전에 비례하여 높아지기 때문에 데이터 작업 효율성과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의 고도화도 함께 수반되어야 한다는 설명이다.

현재 스위트에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데이터 라벨링을 90%까지 자동화해주는 ‘오토라벨링’ 기술이 탑재됐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오토라벨링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며 데이터의 정확도와 편의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오토라벨링 기술은 3천여 개 사물을 인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의 고용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협약 및 파트너십 구축, 인재 육성 및 관리를 위한 자료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슈퍼브에이아이 관계자는 “디지털 뉴딜 정책으로 AI 데이터 분야에 큰 기회가 왔지만 준비되어 있는 기업은 극소수다”며 “소수의 기업이 독점하는 것 보다 업계 전체가 골고루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협력이 필요하다. 슈퍼브에이아이의 노하우를 나눠 AI 데이터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이 육성되도록 지원하고, 인공지능 산업 전반에 활력소가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