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6기 온라인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7월 28일 화요일] =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6기 온라인 데모데이 =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주최하는 L-CAMP 6기 온라인 데모데이가 오는 7월 28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L-CAMP 6기에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 9개 팀의 지난 6개월 동안의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트이다(음성인식과 동영상이 접목된 가상대화를 통한 한국어 회화 연습 서비스), △서울언니들(페이스북 기반 미얀마 1위 뷰티 콘텐츠 커머스), △큐레잇(국내 TOP3 콜센터가 선택한 비대면 채용 솔루션 ‘직감’), △큐라움(수면질환 개선 및 데이터 측정을 위한 IoT 마우스피스), △포에버링(첫 주얼리의 설렘을 영원히, 주얼리 바꿈 플랫폼), △큐엠아이티(전직 축구 선수가 만든 스포츠 매니지먼트 서비스), △어브로딘(유학원보다 최대 40% 저렴한 어학연수 직구 플랫폼), △레이지소사이어티(면도기 및 남성용품 정기 배송 서비스), △레지(영문 이력서 자동화 첨삭&작성 다국적 기업 채용 연결 서비스)가 발표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유망 스타트업을 기수제로 발굴하는 롯데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조직이자 창업보육 지원기관, 투자사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L-CAMP(이하 엘캠프)를 통해 초기 자금, 사무 공간, 전문가 멘토링, 후속 투자 등을 지원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2일 수요일] = 2020년 제3차 열린소통포럼 “코로나시대 정부 디지털서비스의 변화” =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3차 열린소통포럼 “코로나시대 정부 디지털서비스의 변화”가 오는 7월 22일 수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시대, 디지털 약자를 위해 정부 서비스는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디지털 격차 해소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1부는 디지털 격차, 불편함이 아닌 불이익 문제를 주제로 진행되며, △한국정보화진흥원 김봉섭 연구위원, △광주광역시 서구청 김상옥 과장이 발제자로 참여한다. 이어 2부는 정부와 국민 간의 디지털 소통에서 놓치면 안 될 것들을 주제로 진행되며, △비영리사단법인 피치마켓 함의영 대표, △㈜슬로워크 김연주 CDO가 발제자로 참여한다.

한편, 열린소통포럼은 국민과 정부가 함께 만나 정책을 토론하는 공론의 장이다. 국민이 제안한 시의성 있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고, 이를 토대로 정책을 완성해 각 정부 부처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 2020년에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정책 공론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운영을 강화하였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4일 금요일] = [디라이트 온라인 세미나] AI(인공지능)와 리걸테크의 동향과 과제 =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코메이크가 함께 주최하는 AI(인공지능)와 리걸테크의 동향과 과제가 오는 7월 24일 금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언택트 사회가 도래하며, 법률과 기술이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법률 서비스인 리걸테크 확산이 가속화됨에 따라 그 미래를 함께 예측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가 “인공지능이 바꾸는 비즈니스 세계”를 주제로 기조발표 하고,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조원희 대표변호사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리걸테크의 현주소 및 법적 이슈”를 주제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임준호 책임연구원은 “엑소브레인 딥러닝 사전학습 언어모델 기술”을 소개한다. △코메이크의 조현민 공동대표가 코메이크의 ‘AI 기반 정관 검토 서비스’ 기술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ICT 산업의 다양한 법률 문제와 AI 산업의 새로운 법률 쟁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CT/AI Practice Group]을 구성하여 전문화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7일 월요일] = 드림플러스 IT-Plus! 스마트 모빌리티를 일상에 더해줄 6가지 키워드 = 드림플러스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함께하는 드림플러스 IT-Plus! 스마트 모빌리티를 일상에 더해줄 6가지 키워드가 오는 7월 27일 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월 1회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의 일환이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퍼스널 모빌리티, 전기차 및 수소 전기차, 공유 자동차 시장, 커넥티드 카를 키워드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나서는 이임복 대표는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의 저자로, 유튜브 <일상 IT> 채널을 운영 중이다. 지난 6월에는 ‘일반인이 알아야 할 돈이 되는 IT 이야기, 핀테크’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30일 목요일] = [와디즈 온라인 컨퍼런스] 당신이 놓치고 있는 ‘진짜’ 비즈니스 이야기 – 포스트 코로나, 누구보다 잘 준비하는 법 = 와디즈가 주최하는 당신이 놓치고 있는 ‘진짜’ 비즈니스 이야기 – 포스트 코로나, 누구보다 잘 준비하는 법이 오는 7월 30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많은 전문가가 ‘뉴노멀’, ‘포스트 코로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지금, 실제 사업가들은 어떻게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 실전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푸드, △패션, △홈리빙 △테크가전, △교육취미 다섯 분야 전문가들의 ‘진짜’ 비즈니스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진짜’ 아이디어를 쉽고, 빠르게 실행에 옮기는 방법을 함께 알아본다. 이외에도 참석자 간 네트워킹, 실시간 질의응답 등이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