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SK이노베이션, 소셜벤처투자 하루만에 27억 모집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가 SK이노베이션 임직원과 함께하는 소셜벤처투자 프로젝트에 27억이 모집됐다고 23일 밝혔다. 청약 개시 하루 만에 달성한 금액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시작한 SK이노베이션의 SV² 임팩트 파트너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에 임직원이 투자 시 기업이 매칭펀드로 지원하는 형태다. 지난 1기 프로젝트는 작년 6월 청약 개시 하루 만에 47억 원 모집을 완료했다.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쉐코 ▲소무나 ▲에코인에너지 등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소셜벤처 총 3개사가 참여했다. 이 기업들은 해양기름유출 방제부터 냉장트럭 공회전 방지 배터리 시스템 통한 이산화탄소 줄이기, 폐플라스틱 친환경 처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 문제를 고유한 기술로 해결하고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기존 대기업이 주도하는 방식의 재무적 투자나 전략적 투자에서 기업 구성원들이 지닌 전문성을 기반으로 함께 참여하는 프로보노 형태로 확대되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업의 역할이 새롭게 조명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이번 사례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중심의 대기업-스타트업-투자자 간 상생 모델로 자리매김하여 창업 생태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K 이노베이션은 소셜벤처에 투자한 임직원에 최대 100만원을 매칭 펀드로 지원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