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스티비 이메일 상담소 : 효과적인 웰컴 이메일 제대로 시작하기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7월 29일 수요일] = 스티비 이메일 상담소 : 효과적인 웰컴 이메일 제대로 시작하기 = 스티비에서 주최하는 스티비 이메일 상담소 : 효과적인 웰컴 이메일 제대로 시작하기가 오는 7월 29일 수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롭게 웹 사이트를 가입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할 때, 자동으로 발송되는 웰컴 이메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법을 함께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티비 팀과 함께 효과적인 웰컴 이메일을 이해하는 교육 세션, 웰컴 이메일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실습 세션, 궁금증을 해결해 보는 Q&A 세션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효과적인 웰컴 이메일을 만들 수 있도록 참가자에게 웰컴 이미지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마케팅 자동화의 시작으로 자동 이메일을 이해하고 싶은 분들, 뉴스레터 구독자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쌓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스티비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쉽게 이메일 뉴스레터를 제작, 발송하고 구독자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뉴스레터 제작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어 보는 스티비 이메일 상담소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스티비 이메일 상담소 : 혼자 좋아서 하는 뉴스레터를 위한 웨비나’를 진행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8일 화요일] = 2020년 제2회 환경보건콘서트 = (사)환경보건센터연합회가 주관하고 환경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2회 환경보건콘서트가 오는 7월 28일 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경보건 연구 성과 및 환경성질환 예방 관리법 등 최신 환경 보건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 선천성기형 환경보건센터 홍윤철 교수 / 센터장이 ‘환경호르몬과 어린이 건강’이라는 주제로, △강원대병원 호흡기내과 / 호흡기질환 및 권역형 환경보건센터 김우진 교수 / 센터장이 ‘어린시절의 환경노출과 호흡기질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환경보건 전문가 강의 이외에도 실시간 질의응답(Q&A)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환경보건 관계자 및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사)환경보건센터연합회는 환경부 지정 환경보건센터로 최신 환경보건 정보 및 환경성질환 예방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환경보건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한 ‘2020년 제1회 환경보건콘서트’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환경보건 방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29일 수요일] =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의 보안위협과 대응전략 = 한국산업지능화협회에서 주최하는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의 보안위협과 대응전략이 오는 7월 29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네트워크 기반 사이버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보안과 위기관리를 위한 전략을 함께 논의해보기 위해 마련됐다. OT(Operational Technology) 보안 위협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의 다양한 보안위협 상황을 진단해 보고, 보안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인사이트와 대응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보안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의 이외에도 질의응답이 별도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기업, 중견기업 등 스마트팩토리 도입(예정) 기업의 CEO 및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30일 목요일] = 2020 제2회 KOREA DATA-BIZ TRENDS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제2회 KOREA DATA-BIZ TRENDS가 오는 7월 30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데이터와 언택트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는 △상명대학교 이준영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데이터 기반 언택트 / 비즈니스 트렌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연사의 발표 이외에도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한편,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KOREA DATA-BIZ TRENDS)는 2019년부터 시작되어 격월로 개최되며, 기존 산업내 데이터 활용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하며 데이터 산업 진흥과 데이터 비즈니스 인식 제고라는 목표를 가지고 추진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데이터와 초개인화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월 30일 목요일] = gPause : 명상하는 창업가들 “애씀없는 채식” = gPause에서 주최하는 명상하는 창업가들 “애씀없는 채식”이 오는 7월 30일 목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채식에 대한 지식이나 교훈이 아닌 온전히 경험만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디서 무엇을, 어떤 마음가짐으로 먹는지 공유하며, 채식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나눠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gPause는 구글의 명상기반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한국에 도입하고,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를 만든 유정은 대표와 열린 운영진들에 의해 운영되는 모임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