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온라인 행사, 처음이라도 괜찮아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8월 26일 수요일] = [EWLº]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8회 온라인 행사, 처음이라도 괜찮아 =
이벤터스가 주최하는 [EWLº]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8회 온라인 행사, 처음이라도 괜찮아가 오는 8월 26일 수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행사가 처음이라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이벤터스가 맨땅에 헤딩하며 겪은 모든 팁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이벤터스 차혜선 마케터가 연사로 나서 “온라인 행사 기획부터 홍보까지 제대로 시작하기”를 주제로 7번의 웨비나, 1번의 온라인 콘퍼런스를 직접 해 보면서 배운 실패 없는 온라인 행사 기획 및 홍보 팁을 전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벤터스 이상혁 행사

오퍼레이터가 연사로 나서 “우리 규모에 맞게 온라인 행사 진행하기”를 주제로 소규모 강연, 기업 교육부터 세미나, 콘퍼런스, 박람회까지 규모와 목적에 맞는 온라인 행사 운영 및 진행 팁을 전한다. 이번 행사에는 두 강연 세션 이외에도 온라인 행사를 계획하며 궁금했던 모든 부분을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는 질의응답(Q&A) 세션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5일 화요일] = 2020년 제4차 열린소통포럼 “로컬의 시대, 새로운 귀농·귀촌 상상하기” =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4차 열린소통포럼 “로컬의 시대, 새로운 귀농·귀촌 상상하기”가 오는 8월 25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현시대에 걸맞은 귀농·귀촌과 로컬 지향적인 삶에 고민해 보며 이를 위해 필요한 정책에 대해 함께 의논해 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귀농·하신 분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귀농·귀촌 정책이 어떻게 변화해 왔으며, 어떤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지, 지속가능한 지역살이를 위해 무엇이 더 필요한지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2018년 5월부터 국민과 공무원이 정책 대안을 토론하는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을 상설 운영 중에 있다. 2020년에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운영을 강화하여, 3차례 포럼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7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INSIGHT NIGHT): 공유 경제 비즈니스 편(리버스랩, 지바이크) =  한화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INSIGHT NIGHT): 공유경제 비즈니스 편(리버스랩, 지바이크)이 오는 8월 27일 목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월 1회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진행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업계를 선도한 스타트업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인사이트 토크쇼다. 이번 회차는 인싸 나잇의 열세 번째 회차로 공유 경제 비즈니스를 주제로 삼았다. 이번 행사에는 △리버스랩(Reverse Lab) 한효승 대표와 △지바이크(G.Bike) 윤종수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줄 예정이다.

한편, 드림플러스는 창업부터 사업 확장,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 생애주기의 전 영역에 걸쳐 솔루션을 제공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A to Z 지원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센터, 스타트업 투자 및 연계, 열린 파트너십,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7일 목요일] =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9 데모데이 =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하는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9 데모데이가 오는 8월 27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에 기업가정신과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9회에 선발된 스타트업 11개 팀의 열정과 비전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피칭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닥터테일 = 반려동물 의료기록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 △메디팔 = 온라인 개인 간호사 구독 서비스, △블루비커 = 저작권 문제없는 논문 및 연구 삽입용 콘텐츠 생성 서비스, △아르고스 =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본인인증 및 자금세탁 위험 분석 서비스, △진지한컴퍼니 =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직접 경험하면서 성장하는 프로젝트 기반 IT 교육 서비스, 비사이드(B-Side), △코르미나 = 중동/북아프리카의 소비자들과 한국의 판매자들을 연결해 주는 크로스보더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큐리오스튜디오 =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제작, 유통, 구매,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 MXXR 운영, △크레이빙콜렉터 = 취향별 맞춤 추천 시스템 기반의 MZ세대 중고 의류 거래 플랫폼, △팀아일랜드 = 영상 효과를 자유롭게 조합해 영상을 쉽게 디자인하고 공유하는 모바일 SNS
플랫폼 ZZAZZ(째즈), △페이얍 = 베트남 페이스북 셀러 타겟 메신저 연동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hayan AI = 시니어 세대와 AI를 연결하는 데이터 구축 플랫폼.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7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IT Plus, 일상 속 블록체인을 읽다! = 한화 드림플러스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함께하는 ‘한화 드림플러스 IT Plus, 일상 속 블록체인을 읽다!’가 오는 8월 27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상에 IT를 더 가까이할 수 있도록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월 1회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이다. 이번 행사에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블록체인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세컨드브레인 연구소는 언택트 시대 속, 트렌드를 읽고, 새롭게 일하는 방법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IT 트렌드, 스마트 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