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신세계아이앤씨와 AI 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 체결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신세계아이앤씨와 AI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남대문에 위치한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IT사업부 전무와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포티투마루의 인공지능 기반 언어처리 및 TA(Text Analytics) 기술을 활용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리테일 전 산업분야에 걸쳐 AI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의미적으로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 만을 도출해내는 딥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유통과 패션 분야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플랫폼 사업을 추구하는 유통업계 선도 IT 서비스 및 플랫폼 기업이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포티투마루의 선도적인 AI 기반 언어처리 및 TA(Text Analytics) 기술을 리테일 IT 사업분야에 접목하여 기업 내부적으로는 업무효율화를 높이고 외부적으로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서비스 고도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