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2020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 : ‘코로나’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미디어(MEDIA)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9월 7일 월요일] = 2020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 : ‘코로나’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 스페이스 살림이 주최하는 2020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 : ‘코로나’시대의 라이프 스타일이 오는 9월 7일 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디어를 주제로 하여 #밀레니얼 #법률소송 #여성 #스타트업이라는 키워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뉴스레터 기반 미디어 스타트업 △뉴닉 김소연 대표, 공동소송 플랫폼 △화난사람들 최초롱 대표, 미디어 스타트업 △닷페이스 조소담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여성 스타트업 창업지원 공간 스페이스 살림은 2019년부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포럼을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 3회차 포럼에서는 ‘코로나’시대의 라이프스타일 푸드를 주제로 하여 △부각마을 노지현 대표, △정육각 김재연 대표,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와 함께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27일 목요일] = 서울 창업 지원 디지털 혁신포럼 =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벤처 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사업 수행 5개 기관(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건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 창업 지원 디지털 혁신포럼이 오는 8월 27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기술과 코로나19로 촉발된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여 기술 창업 기업의 성공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먼저 △중앙대학교 김진수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뉴노멀 시대, 기술 창업 기업 성공 전략’이라는 주제로 다가올 뉴노멀 시대의 성공 전략을 소개한다. 뒤이어 디지털·비대면 기술 분야, 창업 선배 기업의 운영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사례 발표에는 △㈜아이디어웨어 차양명 대표, △주식회사 플링크 최필준 대표, △비캔버스 홍용남 대표, △㈜딥서치 김재윤 대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는 강연 및 사례 발표 이외에도 좌장을 맡은 김진수 교수와 발표 기업 대표 간 관련 주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31일 월요일] = 제1차 국가물관리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온라인 국민소통포럼 = 환경부가 주최하는 제1차 국가물관리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온라인 국민소통포럼이 오는 8월 31일 월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민이 원하는 물관리 방향 비전 및 가치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며, 국가 물관리 기본 계획에 대한 방향성을 수립해 보고자 마련됐다. ‘국민이 원하는 물관리 방향과 비전, 추구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KEI 통합물관리연구실 한혜진 연구위원, △세종대학교 권현한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공주대학교 김이형 건설환경공학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해 ‘물관리 현황, 국가물관리기본계획 의미와 개요’, ‘미래세대와 자연을 위한
지속 가능한 물관리 방향’, ‘기후 변화 전망 및 대응 방안’에 대한 발제를 진행한다. 패널로는 △국토연구원 수자원·하천연구센터 이상은 센터장, △충북대학교 정세웅 환경공학과 교수, △환경운동연합 신재은 생태보전국장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발제자의 주제 설명 이외에도 종합 토론, 국민이 원하는 물관리 방향 투표가 별도로 진행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3일 목요일] =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2020 #4 = CGSI가 주최하는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2020 #4가 오는 9월 3일 목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와 소셜 디자인을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셜 디자인의 개념과 접근법, 디자인을 통한 사회적 가치 추구를 위한 모델과 방법들, 디자인의 사회적 가치 평가/측정 등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CGSI는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소셜 임팩트 컨설팅 그룹으로 기관과 기업의 활동에 사회적 가치와 ESG를 반영하고 평가하는 일을 지원한다. 매달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회차에서는 사회적 가치 기반의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5일 화요일] = 제4회 사회공헌 파트너 매칭데이 =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사회공헌센터와 조선일보 더 나은미래가 주관하고,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제4회 사회공헌 파트너 매칭데이가 오는 9월 15일 화요일 13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업과 비영리·사회적경제 조직의 상생을 만드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공헌 우수 기업 담당자와의 멘토링과 CSR 전문 컨설팅을 거친 17개의 신진 사업제안팀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사업과 기존 사업의 파트너를 모색하고 있는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사회공헌 사업 제안을 고민하고 있는 비영리/사회적경제조직 등 기업 사회공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발표에 참여하는 17개 팀은 다음과 같다.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굿임팩트, △주식회사 담심포, △더불어함께새희망,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소소한소통, △에듀툴킷디자인연구소, △오롯,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유스보이스, △재단법인 이에이에이에프피, △자전거문화살롱,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함께걷는아이들, △효성기억학교, △휠링보장구협동조합.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