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텐츠 피칭플랫폼 KNock’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 피칭플랫폼 KNock(Kocca’s New Offer for Content of Korea, 이하 케이녹)’ 행사를 지난 21일 온라인 개최하고, 유망 콘텐츠 기업과 투자자 간 연결에 나선다.

콘진원은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콘텐츠 기업들을 지원하고, 산업 내 투자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콘텐츠 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케이녹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케이녹 참가기업 모집은 기존 공모방식에서 탈피하여, 2019년 콘진원의 제작지원 및 입주지원 사업에 참여한 240여 개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콘진원은 케이녹을 지속·확대하여 뛰어난 아이디어를 갖추고도 투자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 기업을 상시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투자시장에 선보여 투자자와의 매칭을 도울 계획이다.

콘진원 정책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앞으로도 유망 콘텐츠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여, 콘텐츠산업이 벤처투자사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1. 21(금) 개최된 ‘2020 콘텐츠 피칭플랫폼 KNock’에서 탁툰엔터프라이즈 배소연 PM이 온라인 피칭에 참여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2. 21(금) 개최된 ‘2020 콘텐츠 피칭플랫폼 KNock’에서 스튜디오티앤티 이호진 대표가 온라인 피칭에 참여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 3. 21(금) 개최된 ‘2020 콘텐츠 피칭플랫폼 KNock’에서 컬쳐홀릭 진영섭 대표가 온라인 피칭에 참여해 발표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