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수수료 없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28일,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간 디지털 자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화번호 송금 기능은 업비트 모바일 앱 내 ‘입출금’ 메뉴에서 송금을 원하는 디지털 자산의 ‘출금하기’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출금수량을 입력 후 송금 대상의 휴대전화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연락처에서 선택하면 된다. 송금 대상의 실명도 함께 입력해야 하며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24시간 후 자동 취소된다. 최종적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송금 대상에게 ‘송금받기’ 문자 메시지가 발송된다.

송금 대상이 보안등급 2레벨 이상의 업비트 회원일 경우 추가 인증 없이 디지털 자산을 받을 수 있으며 그 이하 보안등급의 경우 전화번호 (1레벨) 및 이메일 (0레벨) 인증이 필요하다. 비회원의 경우 업비트 회원 가입 및 보안 인증 후 송금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내 송금받기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송금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업비트 전화번호 송금은 국내 휴대전화 번호만 지원하며 송금 한도는 원화환산 기준 1회 50만원, 1일 500만원이다. 송금 내역은 디지털자산 입출금 메뉴 및 투자내역 메뉴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