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NH디지털Challenge+ 3기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9월 11일 금요일] = NH디지털Challenge+ 3기 데모데이 = NH농협은행과 스파크플러스가 함께하는 NH디지털Challenge+ 3기 데모데이가 오는 9월 11일 금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NH농협은행의 전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3기 10개 팀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의 참여 기업으로는 △에스앤피랩, △페이플, △단비아이엔씨, △에스씨엠솔루션, △업라이즈, △한국금융솔루션, △텐일레븐, △크래블, △원패밀리, △꽃팜이 있다.

한편, NH디지털Challenge+는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업무 공간 및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NH농협은행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현재 4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4기 선발 기업에게는 양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 내 사무 공간을 비롯해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기회, 세미나·오피스아워·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3일 목요일] = Shift-ing the Future Community : AI and Creativity = 아트센터 나비가 주최하는 Shift-ing the Future Community : AI and Creativity가 오는 9월 3일 목요일 17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Shift-ing the Future Community의 일환으로 인공지능과 창의력을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의 삶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인공지능에 대해 예술가 커뮤니티는 어떻게 반응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토의를 통해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새로운 관계에 대해 조명한다. 이번 행사에는 △심바이오트(Symbiote) 김태훈 대표, △아티스트, 인터랙션 디자이너 안드레아 레프스가르드(Andreas Refsgaard)가 연사로 참여하며, △아트센터 나비 노소영 관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8일 화요일] = 스타트업 만렙선배가 주니어에게 : 나만의 업(業)으로 커리어 UP하기 [1탄] CX, 운영 직무 = 조인스타트업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만렙선배가 주니어에게 : 나만의 업(業)으로 커리어 UP하기 [1탄] CX, 운영 직무가 오는 9월 8일 화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업계 만렙 선배들은 어떻게 일할까?’, ‘CX(Customer Experience), 운영(operation)는 어떤 일을 할까?’, ‘스타트업 커리어(취업, 이직)은 나에게 잘 맞을까?’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되는 커리어 이벤트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세희 님이 연사로 나서 CX(Customer Experience), 운영(operation) 분야에 대한 커리어 고민을 나눠 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조인스타트업은 성장하는 인재들을 위한 커리어 관리 서비스로 비즈니스 입문 교육, 커리어 관리, 기업 매칭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7일 목요일] =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사단법인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함께하는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가 9월 17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넷플릭스 등 글로벌 VOD 서비스의 한류 영향력을 새로운 방법론으로 살펴보고, 국내 영상 콘텐츠 서비스 전략과 성과를 점검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연사별 강연 주제는 다음과 같다. △ John Medeiros(AVIA Chief Policy Officer) = 언택트 시대 VOD의 역할, △홍석경 교수(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 글로벌 VOD 서비스의 한류 영향력 – 넷플릭스 사례를 중심으로, △전범수 교수(한양대학교 정보사회미디어학과) = 국내 영상 콘텐츠 서비스의 VOD 전략과 성과, △류민호 교수(동아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영상미디어 생태계를 위한 정책적 제언.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8일 금요일] = IoT Security 2020 =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oT Security 2020이 오는 9월 18일 금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oT 제품 및 서비스 보안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대학교 이옥원 교수, △한국인터넷진흥원 윤소희 선임,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정원석 선임, △글로벌텔레콤 곽태용 수석,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영진 팀장이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IoT 보안 및 인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연사별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다. △국민대학교 이옥원 교수 = 양자시대의 도래와 IoT 보안, △한국인터넷진흥원 윤소희 선임 = IoT 보안인증제도 소개 및 신청방법,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정원석 선임 = IoT 보안인증 기준 주요 고려사항TOP 10, △글로벌텔레콤 곽태용 수석 = IoT 보안 테스트베드 소개 및 해킹 시연, △한국인터넷진흥원 서영진 팀장 = IoT 보안인증 제도 개선 방향 소개.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