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니온파이브, 라인스튜디오에 클라우드 고객지원 솔루션 공급키로

고객지원 솔루션 기업 오니온파이브는 라인스튜디오와 자사 대표 솔루션 ‘오큐파이’에 대한 2년간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오큐파이’는 옴니 채널 문의 접수, 고객 포털 커스터마이징, 문의 배정 및 답변 알림 자동화, 통합 분석 리포트 등 고객지원 업무를 설치 없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지원 시스템이다.

라인스튜디오는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한 모바일 차세대 버블 슈팅 퍼즐게임 ‘Hello BT21‘의 고객지원 솔루션으로 오큐파이를 적용했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인앱 기능을 적용한 고객 포털을 제공한다. 유저가 게임을 떠나지 않고도 공지사항, 이벤트 등을 확인하며 문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연결 지원으로 모바일 게임 평점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글로벌 고객지원을 위한 다국어 서비스도 지원한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총 8개 언어를 업무 환경에 지원하고 총 108개 언어의 자동 번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동화 봇으로 대량 작업 가능하고 고객 데이터 축적 및 관리로 연속적 고객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오니온파이브 전인혁 대표는 “오큐파이를 통해 솔루션 수요가 높은 국내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뒤, 유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