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핏, 반스에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제공

빅데이터 기반 사이즈 추천 솔루션 더핏이 글로벌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에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시장의 규모가 급성장한 것에 비해 의류 및 신발 등 패션 상품은 실제 착용이 어려워 사이즈 착오로 인한 교환과 반품 사례가 발생한다. 더핏은 교환 및 반품 비용이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부담이 된다는 점에서 착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온라인 쇼핑몰에 제공해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핏 사이즈 추천 솔루션은 반스 쇼핑몰 내 제품 상세 페이지의 사이즈 추천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소비자가 입력한 발 길이 혹은 소비자가 보유한 타 브랜드의 신발 제품과 비교해 구매하려는 상품 사이즈를 추천 받을 수 있다. 단순한 사이즈 비교는 물론 소비자가 선호하는 착용감까지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현호 더핏 대표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한 타 기업의 경우 서비스 도입 후 반품과 교환율이 도입 전 대비 20% 하락했으며, 구매전환율과 추가 매출도 유의미한 증가세를 보였다”고 말하며, “이와 같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스코리아와의 유의미한 협업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