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한화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 – '자율주행'편(서울로보틱스, 뉴빌리티)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9월 24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인싸 나잇(Insight Night)- ‘자율주행’편(서울로보틱스, 뉴빌리티)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인사이트 나잇(이하 ‘인싸 나잇’)이 오는 9월 24일 목요일 19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월 1회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진행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계의 핵인싸 대표님들과 함께하는 시간이다. 열네 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자율주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는 △ 서울로보틱스 이한빈 대표가 연사로 나서 ‘모빌리티 스타트업 글로벌 생존기’라는 주제로 미국, 유럽까지 지사 설립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서울로보틱스의 이야기를 전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가 연사로 나서 ‘우주공학에서 자율주행까지 : 스페이스 키즈의 로봇 자율주행 스타트업 창업기’라는 주제로 우주를 꿈꾸던 학생에서 자율주행 로봇 기술 기업의 대표가 되기까지의 창업기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23일 수요일] = 2020년 제5차 열린소통포럼 ‘비대면 시대, 디지털 국민소통의 새로운 화두를 던지다 =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0년 제5차 열린소통포럼이 오는 9월 23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열린소통포럼의 다섯 번째 회차로 ‘비대면 시대, 디지털 국민소통의 새로운 화두를 던지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온라인 소통이 중요해지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정부와 국민의 소통 방식은 무엇인지, 국민에게 더 가까이, 손에 잡히는 정책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를 나눠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4개의 이야기로 나눠 진행되며,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실패박람회 민간기획단 위원, △이승환 ㈜대기업 대표·ppss 발행인, △강성은 문화체육관광부 주무관·대한민국 대표 정부 유튜브 운영자, △김영훈 ㈜대학내일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2018년 5월부터 국민과 공무원이 정책 대안을 토론하는 ‘광화문1번가 열린소통포럼’을 상설 운영 중에 있다. 2020년에는 온라인 운영을 강화하여 온라인으로 포럼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차 열린소통포럼에서는 ‘로컬의 시대, 새로운 귀농·귀촌 상상하기’를 주제로
하였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24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IT PLUS : 2020 리테일, 라이브 커머스를 읽다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DREAMPLUS, IT PLUS가 오는 9월 24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월 1회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으로 일상 가까이 IT를 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 △차이나 학습여행 만나통신사 윤승진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에는 2020 리테일 시장의 변화 포인트 3가지,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강의 외에도 별도의 질의응답(Q&A)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25일 금요일] = 2020 넥시드 세미나 – 1회 차 : 아기 유니콘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방안 = 넥시드 투자센터가 주최하는 2020 넥시드 세미나가 오는 9월 25일 금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 넥시스 세미나 1회 차로 아기 유니콘과 함께하는 스타트업 스케일업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기술 정책연구원(STEPI) 혁신기업 연구단 김선우 연구위원의 기조 강연을 통해 스타트업 스케일업 방안을 알아보고, 유니콘 기업을 향하는 스타트업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 △호두랩스 정돈희 이사, △링크스타터(주) 김현수 대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투자자 간 네트워킹, 스타트업 발굴, 인큐베이팅 및 액셀러레이팅, 투자연계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25일 금요일 ~ 9월 26일 토요일] = 온라인 세계 여성 여행자 페스티벌 = 글로벌 여성 여행자 앱 노매드헐이 주최하는 온라인 세계 여성 여행자 페스티벌이 오는 9월 25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열림, 다양성 그리고 여성’을 주제로 4개 국어로 개최되는 온라인 여행자 페스티벌이다. 비록 여행을 가지 못하더라도 여행에 대한 영감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러 국가의 패널과 함께 하는 토크 강연 이외에도 작품 전시, 스타트업 부스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국어 세션에는 △런더풀 안정은 대표, △서울 스타트업 창업가 마르타, △혼족의 제왕 오정희 CCO, △여행의 명수 김명수 대표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여행에 대한 영감’을 즐기고 싶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