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이건 알고 하자!”스타트업 법률 웨비나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10월 20일 화요일] = “스타트업, 최소한 이건 알고 하자!”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 – 투자계약 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최소한 이건 알고 하자!”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 – 투자계약 편이 오는 10월 20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매주 넷째 주 화요일 14시, 스타트업 분들이 꼭 알아야 할 법률 이야기를 하는 법률 웨비나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 안희철 변호사가 연사로 참여해 보통주와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살펴봄으로써 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투자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볼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에서 주최하는 “스타트업, 최소한 이건 알고 하자!”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는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함께하며 11월과 12월에도 진행된다. 11월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변호사가 연사로 특금법 시행과 블록체인 산업의 규제 변화 동향을, 12월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 김동환 변호사가 연사로 기술/특허/영업비밀/직무발명을 주제로 강의를 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0월 16일 금요일] = 2020년 TUTOR:D 창업아카데미 : 초기 스타트업의 방향 수립 및 전략기획

서울창업디딤터가 주최하는 2020년 TUTOR:D 창업아카데미가 오는 10월 16일 금요일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TUTOR:D 창업아카데미 7회차로 초기 스타트업의 방향 수립 및 전략 기획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오픈놀 권인택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초기 비용 관리 및 인재 채용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를 비롯하여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서울창업디딤터는 서울 동북부 지역의 창업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초기 창업 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돕는 서울시 산하 창업보육센터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0월 17일 토요일] = 데이터야놀자 2020

데이터야놀자가 주최하는 데이터야놀자 2020이 오는 10월 17일 토요일 1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사람들의 축제로, 데이터 사용자들이 데이터와 더 잘 놀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함께 이야기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와의 경험에서 나오는 다양한 재미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는 TRACK A, TRACK B, TRACK C로 나눠 진행되며, 다양한 연사들이 데이터와 함께하며 겪었던 고난, 시련부터 그 안에서 얻은 통찰, 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의 경험을 전한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데이터야놀자는 데이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축제로 오픈소스와 커뮤니티 정신을 바탕으로 하며, 구성원들 모두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행사다. 2016년부터 매넌 10월 3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가하였으며, 발표자와 참가자 등 모두가 데이터로 어울릴 수 있는 장을 펼쳐 나가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1일 수요일] = [ClassroomX] Early stage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Due Diligence 프로세스

삼성넥스트가 주최하는 [ClassroomX] Early stage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Due Diligence 프로세스가 오는 10월 21일 수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 결정을 위해 VC들이 어떤 영역을 심사하는지, 그리고 삼성넥스트는 어떤 절차를 통해 투자 결정을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Samsung NEXT Ventures 이재민 프로가 연사로 나선다. 참석 추천 대상은 Early stage VC 투자에 관심 있는 분,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 대기업 투자담당자 등이다. 

한편, 삼성넥스트 ClassroomX 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초기 기업, 창업자, 개발자의 성공을 위해 마련된 스타트업 교육 훈련 콘텐츠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0월 28일 수요일] = 언택트 조직관리 올인원

토스랩 잔디가 주최하는 언택트 조직관리 올인원이 오는 10월 28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조직 개발, 협업툴 도입, HR 직무 교육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성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위비드 조직 개발 컨설턴트 박보아 대표가 연사로 나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필요하다’를 주제로 코로나로 인한 조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모트워크 준비와 실천 사례, 공유와 협력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잔디 협업 툴 고객 관리 최예빈 팀장이 연사로 나서 ‘스마트워크를 안착하는 협업 툴 도입’을 주제로 협업 툴 선택 시 고려사항, 협업 툴 도입 성공 사례 후기를 전한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에서는 △탈잉 B2B 기업 교육 주재학 총괄이 연사로 나서 ‘직무 교육의 변화, 선택형 비대면 교육’을 주제로 선택형 비대면 교육 도입을 위한 조건과 장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