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10월 넷째 주] 2020 NPO 파트너 페어 외

0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10월 26일 월요일 ~ 10월 30일 금요일] = 2020 NPO 파트너 페어 & NPO 국제 컨퍼런스 = 서울시NPO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0 NPO 파트너 페어 & NPO 국제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국내 최대의 NPO 지원·산업박람회다. 이번 행사는 비영리단체 지원 사업 보유 조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 부스로 참여하고, 비영리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관람객으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비영리 행사다. 지난 3년간 200여 개의 부스 참가자와 9,000여 명의 NPO가 관람객으로 참여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전환을 통한 회복, 공존을 위한 연결’을 주제로 코로나19로 대표되는 전 지구적 위기를 시민사회(NPO)는 어떻게 이해하고 앞으로의 운동 방향과 방법을 재구성해야 할지를 이야기한다. 이번 행사의 개회사는 △양혁승 (사)시민 이사장이, 축사에는 △서정협 서울시 시장권한대행, △이용선 국회의원, 전 시민사회수석이 맡는다. 이번 행사는 3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은 전환을 통한 회복을, 두 번째 세션은 공존을 위한 연결을, 세 번째 세션은 다시 쓰는 시민사회: 배제되지 않을 권리를 주제로 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7일 화요일] = L-CAMP 부산 2기 DEMODAY (w.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롯데액셀러레이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함께하는 L-CAMP 부산 2기 DEMODAY가 오는 10월 27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액셀러레이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세상을 혁신하는 L-CAMP 부산 2기 스타트업 9개 팀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함께하여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이야기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피칭 기업은 다음과 같다. △HN노바텍(해조류를 활용한 육류대체식품 개발), △비움(일반인을 위한 온라인 게임 대회 개최 플랫폼), △뉴트리인더스트리(음식물 쓰레기를 원료로 수산양식용 곤충 사료 생산), △말랑하니(유아용품 온라인 쇼핑몰: 생활밀착형 육아용품 개발 및 판매), △리턴박스(셀러들을 위한 풀필먼트 및 반품 서비스 제공), △토즈(설비 착공 전 설계 사전 시뮬레이션 VR 콘텐츠), △움틀(의약품 및 진단기기 연구&생산 위한 수요 맞춤형 멤브레인 제품 생산), △터울(약 봉투를 활용한 환자 맞춤형 의료 관련 제품 맞춤 광고 플랫폼), △짐캐리(여행객들을 위한 짐 보관 및 공항 배송 서비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8일 수요일 ~ 10월 29일 목요일] = 2020 스타트업콘 (Startup:CON)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0 스타트업콘 (Startup:CON)이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Ready to Rebound!, 스타트업, 도약을 준비하라!>를 주제로 팬데믹 상황에 움츠린 콘텐츠 스타트업에게 새로운 기준과 무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의 도약’을 키워드로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 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이야기해 볼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미 그려가고 있는 Decoupling의 저자 탈레스 S.테이셰이라를 비롯해 前 와이어드 영국판 창간 편집장 및 ‘더 타임즈’ 칼럼리스트 데이비드 로완 등 혁신 주체들과 언택트 시대를 콘텐츠, 게임, 웹툰, 투자와 같은 다양한 분야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함께 전망해 본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8일 수요일] = 2020 공유저작물 및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콘퍼런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주관하는 2020 공유저작물 및 오픈소스 SW 라이선스 콘퍼런스가 오는 10월 28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공유저작물 및 오픈소스에 대한 논의를 선도하고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공유와 개방, 세 세상을 열다를 주제로 두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트랙은 공유저작물을, 두 번째 트랙은 오픈소스SW를 주제로 한다.

한편, 트랙별 참여 연사 및 주제는 다음과 같다. ◇[TRACK 1] 공유 저작물 = △유튜브와 공유저작물(CJ ENM 디지털사업부 김정운 팀장), △해외 매출 800억, 글로벌 콘텐츠 기업의 공유저작물 활용 사례(㈜스마트스터디 이승규 부사장), △폰트와 공유저작물(주식회사 산돌 CRM팀 김병오 팀장), △공유저작물 활용사례 발표 : 이야기자판기(브이에스커뮤니티㈜ 이환행 대표이사). ◇[TRACK 2] 오픈소스SW= △독일의 오픈소스 라이선스 집행과 컴플라이언스(JBB 법률사무소 Till Jaeger), △미국에서의 오픈소스 라이선스 집행과 관련 비즈니스 발전동향(O’Melveny & Myers LLP 로펌 Heather Meeker), △국내 기업들의 오픈소스SW 컴플라이언스, Above and Beyond!(LG전자 Software공학연구소 엄위상 연구소장), △성공한 오픈소스(Open Source)와 이너소스(Innersource) 라이선스 전략(삼성전자 박수홍 그룹장).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9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IT PLUS – OTT 서비스를 읽다! 유튜브에서 디즈니까지!

드림플러스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가 함께하는 IT PLUS – OTT 서비스를 읽다! 유튜브에서 디즈니까지가 오는 10월 29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월 1회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의 일환으로 일상에 IT를 가까이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트렌드 워커이자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와 법무법인 디라이트 황혜진 변호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OTT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과 망중립과 뒷광고에 대한 법률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