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웨비나-10월5주] 비그로우 온라인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10월 28일 수요일] = 비그로우 온라인 데모데이(B.GROW ONLINE DEMODAY)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함께하는 비그로우 온라인 데모데이가 오는 10월 28일 14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첨단 농업기술 실용화 확산 및 지속 가능한 농업기술의 성장을 위해 잠재력 있는 농업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국내 대표 테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지원 사업 비그로우(B.GROW)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파이널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비그로우(B.GROW) 8개 팀이 피칭에 참여한다.

한편, 참여 팀은 다음과 같다. △주식회사 에임비랩 = 스마트 축사 경영관리 솔루션, △아이오푸드 = 식물성 단백질 음료 개발 및 유통, △생활한방연구소 = 약쑥 추출물 바탕의 여성 건강기능식품 및 천연물 신약 개발, △주식회사 위투랩 = 빅데이터 기술로 고기 숙성의 장벽을 낮추는 스마트 고기 숙성기, △주식회사 다모아텍 = 저전력 임피던스 측정칩을 이용한 무선 토양수분센서 개발, △주식회사 컬티랩스 = 이미지 기반의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생육측정 분석 모바일 웹서비스, △디어플랜트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식물의 생장을 보조하는 반려식물 플랫폼, △주식회사 오늘의꽃 = 화훼 시장 도매판매자 – 구매자 간 거래중개 플랫폼.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7일 화요일] = 스타트업 및 팀을 위한 Notion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

노션(Notion)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및 팀을 위한 노션(Notion) 활용 사례 공유 웨비나가 오는 10월 27일 화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COVID-19 사태로 인한 화상회의, 재택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노션을 통한 협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및 액셀러레이팅을 노션으로 진행한 사례와 팀 빌딩 및 초기 노션 협업 대시 보드 세팅, 운영 사례 공유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연사별 강의 이외에도 별도의 질의응답(Q&A) 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노션을 이용해 협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팀/조직에 노션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 등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8일 수요일] = 2020년 IBK창공 부산 온오프라인 통합 Demoday

IBK창공이 주최하는 2020년 IBK창공 부산 온오프라인 통합 데모데이가 오는 10월 28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BK창공 부산 기업의 온·오프라인 통합 데모데이다. 이번 행사는 4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세션 별로 3~4팀이 참여한다.

  • 첫 번째 세션 : 갓차, 대오비전, 케이넷이엔지
  • 두 번째 세션 : 리틀원, 스메코, 티스템, 아이오티테크
  • 세 번째 세션 : 에스엠플래닛, 푸디웜, 에이블소프트
  • 네 번째 세션: 에이비에이치, 퓨처메인, 오렌슈츠, 킥더허들

한편, IBK창공은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 12월 문을 연 마포 센터를 시작으로 구로·부산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현재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의 2021년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8일 수요일] = 교보 이노스테이지 2기 데모데이 Live

교보생명과 크립톤이 함께하는 교보 이노스테이지 2기 데모데이 Live가 오는 10월 28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스타트업 5개 팀과 함께 보험 비즈니스 기반의 사업 모델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험 분야의 신사업 발굴을 위해 교보생명이 출범한 개방형 혁신 플랫폼 이노스테이지 2기 팀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발표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디타임 = 중소기업용 인사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로민 = 컴퓨터 비전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문자인식(OCR) 솔루션, △씽즈 = 여성 라이프스타일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제제미미 = 영유아 사진/영상 데이터 기반 육아 종합 플랫폼, △프렌트립 = 여가 & 액티비티 중개 플랫폼.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월 28일 수요일] = 소셜임팩트 온라인 세미나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소셜임팩트 온라인 세미나가 오는 10월 28일 수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셜임팩트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픈 세미나다. 이번 행사에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사회적 가치를 가진 소셜벤처 스타트업이 만들어 가고 있는 변화 속에서 임팩트 스타트업 생태계는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지 함께 이야기해 본다. 이번 행사에는 소셜임팩트 인사이트 및 소셜벤처 창업기업 성장 사례 강연, 임팩트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체들과의 토크콘서트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과 소셜벤처 창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의 연사별 강연 주제는 다음과 같다. △한국사회투자 임팩트 컨설팅사업본부 이순열 본부장 = 소셜벤처와 임팩트 비즈니스의 이해, △기술자숲 공태영 대표 = ‘비즈니스 혁신’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 △오파테크 이경황 대표 = ‘기술접목’을 통한 사회적 문제 해결, △한국사회투자 & 임팩트스퀘어 & 기술자숲 & 오파테크 & 콜즈다이나믹스 = 소셜벤처가 가지는 가치와 사회적 임팩트.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