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한류축제, 케이콘택트 시즌2 성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팬을 위로하고,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콘텐츠를 전 세계로 알리기 위해 CJ ENM과 공동 주최한 ‘KCON:TACT season 2(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가 지난 25일 전 세계 440만 명의 팬들과 함께 성황리에 폐막했다.

◆ K-콘텐츠와 한류 아티스트가 함께 한 ‘케이콘 스튜디오’…시너지 효과 극대화돼

콘진원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게임, 패션, 캐릭터 등 K-콘텐츠를 K팝 아티스트와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함께 해외 한류팬들에게 소개한 ‘KCON STUDIO X DIA TV(이하 케이콘 스튜디오 바이 다이아티비)’프로그램은 21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접속하며, 비대면 시대 B2C 행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케이콘 스튜디오 바이 다이아티비’에서는 ▲뷰티 전문 유튜버 씬님과 아이돌 그룹 온앤오프의 만화 <밤을 걷는 선비> 커버 메이크업 ▲판소리로 ‘팬텀싱어 시즌3’를 정복한 국악인 고영열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국악 버전 정복기 ▲패션 쌍둥이 Q2HAN 자매들이 선보이는 만화 <궁>의 아름다운 한복 룩북 등이 펼쳐졌으며,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K-콘텐츠의 무한 매력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특히 ▲게임 크리에이터 재넌과 아이돌 그룹 원어스의 ‘포트리스 배틀로얄’ 대결 스트리밍 코너는 “게임 잘 모르는데 끝까지 봤다”, “이번주 내내 기다려 왔다”며 한류 팬들이 만족감을 나타내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해외 각국의 팬들은 “한국 콘텐츠 모두 사랑합니다”, “케이콘택트를 통해 처음 새로운 콘텐츠를 접했는데 정말 마음에 든다”, “겨울 시즌도 해주세요” 등 깊은 애정을 표했다.

또한, 지난 16일 시작해 6일간 이어진 공연에는 K팝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K-인디 뮤지션들이 글로벌 온라인 행사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레이브릭스 ▲구만 ▲우자앤쉐인 ▲준 ▲이민혁 ▲라쿠나는 해외 한류팬들을 마주하며, 각자의 개성과 실력에 더해 한국 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줬다. 이들의 공연을 본 관객들도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악”이라며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 콘진원, K-콘텐츠의 해외진출 확대로 비대면 시대에 더욱 각광받는 신한류 만들 것

콘진원은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2’를 통해 기존의 K팝이나 드라마, 방송영상콘텐츠의 성공에 더하여 게임, 만화, 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해외 한류팬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국내 콘텐츠 기업이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다. 또한, 앞으로도 민간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비대면 시대에도 K-콘텐츠와 신한류의 저변 확산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케이콘 스튜디오 바이 다이아티비’에 참여한 ‘미스터두낫띵’의 제작사인 제이샤 심영민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한류 팬에게 K-캐릭터의 매력을 알릴 수 있었고, 콘텐츠 기업이 해외에 우리 콘텐츠를 알릴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케이콘 스튜디오 바이 다이아티비’프로그램과 K-인디 뮤지션 공연은 ‘Mnet K-Pop’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