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못 가게 된 호캉스를 팝니다! 프리미엄 숙박예약 플랫폼 ‘투게인’

바쁜 일상을 보내다가 여가시간이 생겼을 때, 멀리 이동하고 준비할 것도 많은 여행 대신 상대적으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호텔과 바캉스를 합쳐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인 ‘호캉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사용되는 만큼 숙박관련 플랫폼이나 서비스도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투게인의 이정섭 대표는 이런 트렌드 속에서 또 다른 면을 통찰하고 새로운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정섭 대표가 주목한 부분은 다름 아닌 ‘예약 취소’다. 숙소를 예약해두고 숙박일이 다가왔을 때 부득이한 사정으로 숙소 이용을 할 수 없게 돼 예약 취소를 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이때 예약한 금액만큼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아예 환불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 부분에서 투게인의 서비스가 고안되었다.

이 대표는 “숙박 앱 성장과 더불어 환불 불가 등의 이슈가 증가하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목소리와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 점에서 서비스 아이디어를 얻었고, 전략 기획 팀원과 이러한 측면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빠르게 거래가 필요한 예약 취소 숙박 건에 대한 전문 플랫폼의 필요성을 인지했고, 안전한 거래, 숙박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양도 간편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숙박 예약취소 플랫폼’을 런칭하기 위해 이정섭 대표는 탄탄한 인적자원부터 구성하였다. 신사업 개발 경험이 있고 사업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10년 이상 경력의 개발인력과 숙박업체 인프라를 가지고 있으며 전략 기획에 참여한 관광 분야 기획 및 영업 인재, 투게인 사업 모델의 브랜딩과 홍보를 담당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모두 확보하였다고 이 대표는 전했다.

탄탄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투게인은 자사의 서비스에서 강점과 차별점을 만들어 내고 있다. 우선 환불이 불가하며 기한일이 임박한 상품의 빠른 거래를 위해 구매자의 거래금액 제안을 통한 ‘역경매’ 방식으로 거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있다. 또한 B2B 거래 업체들의 거래를 통해 공실률을 최소화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숙박업체의 숙박 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부분, 서비스 고객들이 특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가 있다는 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해당 숙박 현지 가이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한 관광 품질 향상 등이 투게인이 공개한 그 예다.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을 준비하는 만큼 구체적인 시장조사나 개발을 위한 인프라 투자, 마케팅 투자 등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는 투게인.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2020년 4분기, 그 첫 서비스의 런칭을 앞두고 있다.

곧 있을 서비스 공식 런칭을 앞두고 이정섭 대표는 “현존하는 숙박 앱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숙박과 관련한 이해 관계자들 모두에게 장점이 큰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관광 통합 서비스 사업모델로서 글로벌하게 성장하는 기업으로 키워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