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관악구X서울대 campUStown 데모데이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11월 11일 수요일] = 관악구X서울대 campUStown 데모데이 =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주최하는 관악구 X 서울대 campUStown 데모데이가 오는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발굴한 ‘창업 Here-ro’ 입주기업 21개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투자, 제휴, 정보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원한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 IR 피칭 = △Industrial-AI(AI 기반의 한국형 스마트 팩토리 대중화 실현을 위한 검사자동화 시스템 개발) △Zala(스트리밍 영상 편집을 위한 데이터 기반 편집점 추첨 프로그램 개발) △공공(안전하고,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공기정화 솔루션) △메이저맵(AI로 분석한 대학 학과종합 플랫폼) △인텔리시스(유통 4.0 패러다임에서 고객 중심의 AI 개인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지니얼로지(AI 기반 유전자 예측 및 분석 플랫폼) △코어사이트(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 △테이텀(개발부터 배포까지 전 영역의 보안을 책임지는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기업) △픽업(대한민국 No.1 인플루언서 & 라이브커머스) △한국시니어연구소(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방문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시설을 직영으로 운영하면서 요양시설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T 솔루션과 실버제품 유통) △헬스파크(바이러스 유사입자 기술 및 나노기술 약물전달시스템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톡소포자충증 및 조류독감범용인플루엔자 백신 개발 및 톡소포자충증 진단기기 개발)

◇ 홍보 부스 = △Aniai(3차원 인공지능 초음파 시스템) △농방(시골 부동산 데이터 분석 기업) △듀이(여성의 월경과 일상을 존중하며, 혁신적인 월경 솔루션을 만들어가는 여성 스타트업) △라트바이오(첨단 동물 생명기술을 활용한 미래의 바이오 제품 개발) △에스프레스토(디지털 성범죄 해결을 위한 솔루션 개발) △엔테라퓨틱스(나노 입자를 이용한 항암 신약 개발) △오르조영제(영상진단에서 쓰이는 조영제의 개발과 연구)△인덱스마인(소액 개인투자자를 위한 정보공유, 분할매매, 자금조달을 지원하는 온디맨드형 금융투자 서비스) △잇마플(ICT기술과 건강데이터 기반 질환별 개인별 맞춤 식단 정기배송 서비스) △피안(의료진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능성 프리미엄 의료복).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https://event-us.kr/snucampustown/event/23369

 

◇ [11월 5일 목요일] = 2020 스타트업코리아! 온라인 정책 제안 발표회 = 아산나눔재단과 아마존 웹 서비스(AWS),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함께하는 2020 스타트업코리아! 온라인 정책 제안 발표회가 오는 11월 5일 10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외 선도 국가 분석 및 스타트업 사례 연구를 통해 원격진료, 리걸테크, 인공지능을 비롯해 플랫폼, 핀테크 사업 영역의 정책 관점 이슈 사항과 개선 방향성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최항집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보고서 소개 △안지수 베인앤드컴퍼니 부파트너의 주제 발표 이외에도 국내 스타트업 관계자 및 국회의원, 정부 부처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패널 토크도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 토론은 원격의료, 리걸테크, AI/ML, 플랫폼, 핀테크를 주제로 진행되며, 사회는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가 맡는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https://event-us.kr/asannanum/event/24675

◇ [11월 5일 목요일] = 쇼!미더 임팩트 언택트 데모데이 =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임팩트 스퀘어(IMPACT SQUARE)가 수행 기관으로 참여하는 쇼!미더 임팩트 언택트 데모데이가 오는 11월 5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대구 지역 소셜벤처 8개 팀 중 모의 투자 기회를 통해 우수 기업을 응원하는 자리다. 행사 참가자는 온라인으로 소셜벤처 기업들의 발표를 듣고 관심 있는 팀에게 직접 모의 펀딩을 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 및 온라인 펀딩 점수를 합산해 최고점 기업이 선정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 예비 창업자, 소셜벤처, 모의 펀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https://event-us.kr/impactuntact/event/24415

◇ [11월 12일 목요일] = 재단법인 밴드 ‘소셜벤처 IR 데모데이’ = 재단법인 밴드가 주최하는 소셜벤처 IR 데모데이가 오는 11월 12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재단법인 밴드의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에 참가하고 있는 12개 참여 기업의 피칭과 투자자들의 코칭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남정석 비하이인벤스트먼트 대표, △임성훈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제너럴파트너, △김원영 크레비스파트너스 이사, △양지훈 위벤처스 준법감시인, 재단법인 밴드 감사가 투자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피칭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다정한마켓 = 식탁에 오르지 못하는 못난이농산물을 활용한 첨가물0% 프리미엄 반려동물 간식 △코리안앳유어도어 = 4조3천억 원 장애인 고용부담금을 해결하는 장애인 어학강사 플랫폼 △윤슬케어 = 170만 암환자 경험 연결을 통해 빠른 사회 복귀를 돕는 재능공유 플랫폼 △도도한콜라보 = 1분 안에 나에게 맞는 정책을 알려 주는 청년 정책 플랫폼 △서감도 = 100만 느린 학습자가 3초 만에 문해력을 갖도록 돕는 AI 솔루션 △욜로랩 = 50만원 이상의 홍보비를 집행할 수 없는 소규모 이벤트사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욜로 DAY △컬쳐베이팅센터 = 100만 한국청년들의 글로벌 업무습득을 위한 해외온라인 인턴쉽 플랫폼 △아기연구소 = 6~24개월 침독 때문에 고통받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기능성 턱받이 브랜드, 이드베베 △창의융합과학 = 기존보다 90% 저렴한 비용으로 200% 교육 효과를 올리는 코딩 교육 플랫폼 “코딩메이커” △에코피스 = 4대강과 18,000개 담수 시설의 그린 뉴딜을 선도할 자율주행 녹조 제거 로봇(ECO-BOT) △비욘드넥스트 = 채식을 쉽고 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채식 정보 & 커머스 플랫폼 ‘채식한끼’ △하이하우징 = 따뜻한 공간을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https://event-us.kr/band0727/event/24821

◇ [11월 13일 금요일] = 2020 청년공간 온라인 포럼 <청년공간 해체와 재구성> = 무중력지대 7개 센터(대방동, 양천, 도봉, 성북, 서대문, 강남, 영등포)와 서울시 청년허브, 서울시 청년교류공간이 함께하는 2020 청년공간 온라인 포럼 <청년공간 해체와 재구성>이 오는 11월 13일 금요일 1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 청년공간의 다양한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의 성과와 한계를 짚어보고, 공간과 사업의 재구성을 위해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의 1부는 청년공간의 해체를 주제로 △김선기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 연구원 △문유진 무중력지대 양천 센터장 △이성훈 순천시 청년센터 꿈꾸는 청년 운영팀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이어 2부는 청년공간의 재구성을 주제로 △이미리 소셜살롱 문토 대표 △이호섭 청년허브 자산운영실 실장 △손희경 블랭크 디자이너가 연사로 참여한다. 마지막 3부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가능성과 한계, 공간과 서비스의 비대면 운영 전환, 청년공간, 설계와 사업의 재구성을 위한 상상’을 주제로 좌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공간을 운영 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는 기관과 지자체의 관계자, 그리고 청년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https://event-us.kr/f7WNuRkJaBqn/event/24349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