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리웨비나] 법률부터 데모데이, 컨퍼런스까지 가득찬 이번주 행사는?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11월 24일 화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법률 웨비나 : 특금법 시행과 블록체인 산업의 규제 변화 동향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와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함께하는 법률 웨비나가 오는 11월 24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관계자가 꼭 알아야 할 법률 이야기를 다루는 온라인 행사의 일환으로 특금법 시행과 블록체인 산업의 규제 변화 동향을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변호사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금법에 담긴 내용과 블록체인 산업 규제 변화 동향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스타트업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와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14시 스타트업 법률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투자계약(보통주, RCPS)를 주제로 법무법인 디라이트 안희철 변호사가 웨비나를 진행한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월 10일 화요일] = 2020 Daejeon Startup Global Launchpad = 대전광역시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2020 Daejeon Startup Global Launchpad가 오는 11월 10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카이스트 및 유망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7개사를 선정하여 국내외 심사역들과 함께하는 IR 데모데이다. 이번 행사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플라즈맵 △㈜레드로버가 참여해 해외 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에이유△㈜블루시그널 △JSK바이오메드㈜가 참여해 IR 피칭을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트위니 △페인트팜㈜ △㈜칸필터 △페어립㈜가 참여해 IR 피칭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월 11일 수요일 ~ 11월 12일 목요일] = 2020 마이데이터 컨퍼런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과 마이데이터 코리아 허브가 함께 주관하는 2020 마이데이터 컨퍼런스가 11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개인 데이터 활용 체계의 패러다임 전환을 맞이하여 진정한 마이데이터의 가치를 조망하고 정책, 법 제도 등 비즈니스 전략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 서비스 사례 등의 주제들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마이데이터 패러다임’, ‘마이데이터 비즈니스 전략’, ‘마이데이터 혁신 서비스 사례’, ‘마이데이터, 그 이상의 가치’의 4가지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마이데이터 : 개인 · 주도 · 혁신’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월 24일 화요일] = 제7회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데모데이 =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주최하는 제7회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데모데이가 오는 11월 24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테크 스타트업 이벤트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12개 테크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Outbreak : New Era begins’를 주제로 진행되며, 기술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피칭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뉴머레이드(비디오로 학생들의 문제 풀이를 도와주는 교육 플랫폼), △트루밸류(일상에서 함께 꿈을 즐기는 SNS ‘드림어필’) △리걸텍(국내 최다 하급심 판례 보유, 법률 플랫폼 엘박스) △블루닷(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영상 알고리즘 가속 반도체 IP 서비스) △나인와트(데이터 기반 에너지 절감 의사결정 및 투자 연계 인공지능 플랫폼 ‘에너지맵’), △콜로세움(창고 네트워크 기반의 테크 풀필먼트) △이마고웍스(AI 및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치과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스킨십(열전소자 기반 순환 냉각 가정용 미백기기) △엘엔로보틱스(심혈관 중재시술 보조로봇), △원진바이오(단백질 다중결합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넷타겟(시스템생물학과 AI 융합 기술을 활용한 제약 연구 서비스 및 신약 개발) △씨위드(해조류 유래 배양액과 조직 구조체로 실현하는 저렴하고 맛있는 배양육 ‘씨밋’).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월 25일 수요일] = RISING X 2020 Demo Day = 국보디자인과 더인벤션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RISING X 2020 Demo Day가 오는 11월 25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간(Space)를 주제로 SPACE X Tech X Life style의 빅 아이디어로 공간에 가치를 더할 스타트업의 데모데이다. 이번 행사에는 RISING X 3기 5개 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AC, VC 등의 투자사, 기업, 공공기관,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 등 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피칭 참여 기업은 다음과 같다. △빛글림(아티스트IP를 활용한 디지털 아트웍 스트리밍 서비스) △다례(실내공기질 데이터를 반영한 최적의 공간향 솔루션) △우주인(3D 모델링 기반 부분 인테리어 견적 및 시공사 매치메이킹) △하이로컬(2분내 언어교환 매칭을 통한 외국어 연습 및 교정 플랫폼) △그로잉맘(온라인 육아분석/상담 서비스 플랫폼).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