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 제로페이 혁신 위한 온라인 피칭 위크 주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12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제로페이 서비스 혁신을 위한 ‘제로페이 온라인 피칭 위크’를 주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피칭 위크는 제로페이 사용자 편의성 개선 및 부가 서비스 창출 필요성 대두에 따라 개최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따른 핀테크 업체와 제로페이 참여사 간 네트워킹 부족 문제도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업체 신청 기한은 11월 30일(월) 오후 6시까지며, 이메일로 참가 신청서 및 제로페이 서비스 혁신 기술을 소개한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제로페이 서비스 혁신을 위해 필요한 단말기, 특허, 부가 서비스 등의 기술을 보유한 업체라면 어느 곳이든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로페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 항목은 △사용자 편의성 △확장 가능성 △보안성 △개발 편의성 △디자인 등이며 수상 업체에는 1등 300만원, 2등 150만원, 3등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피칭 위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개설된 유튜브 채널에 각 업체의 신기술 홍보 영상이 게재될 예정으로, 참여 업체들은 핀테크 아이디어를 제로페이 결제사들에 홍보할 수 있다.

또 참여 업체와 해당 기술에 관심을 둔 결제사들 사이에 네트워킹 채널이 구축돼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소통 재개가 기대된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제로페이 온라이 피칭 위크가 혁신적 기술이 발굴되는 기회의 장이 돼 제로페이와 함께 핀테크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발굴된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유익하고 편리한 제로페이 서비스를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