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U-CONNECT Special Series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12월 11일 금요일] = [신용보증기금] U-CONNECT Special Series = 신용보증기금이 주최하는 U-CONNECT Special Series이 오는 12월 11일 금요일 13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뉴노멀 시대를 이끌 3가지 트렌드와 9개의 스타트업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재호(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장)이 연사로 참여해 뉴노멀 시대, TECH TREND를 주제로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한다. 뒤이어 △TREND 1 인공지능, 대중화 시대, △TREND 2 재생 에너지, 환경보호와 코로나 극복의 동력, △TREND 3 로봇/자율주행, 상상에서 현실로를 주제로 IR 피칭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테마별 피칭 기업은 다음과 같다. ◇인공지능, 대중화의 시대 = △두에이아이㈜(AI 기반 의료영상 및 병리조직 분석·진단 솔루션), △마인드로직㈜(함께 더 이야기하고 싶은 AI 가상남녀), △㈜헤븐트리(AI 기반 플랜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재생 에너지, 환경보호와 코로나 극복의 동력 = △㈜세수(재생에너지 플랫폼), △㈜위에너지(이동형 하이브리드 태양광 발전시스템), △㈜코리안파워파트너스(유압식 소, 중형 풍력 발전기). ◇로봇/자율주행, 상상에서 현실로 = △디토닉㈜(시공간 빅데이터 엔지니어링 플랫폼), △㈜디하이브(빠르고 정확한 로봇 배달 서비스), △㈜시그봇(근거리용 2D/3D Dual LiDAR).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8일 화요일] = 2020 오벤터스 (O!Ventus) DemoDay = CJ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2020 오벤터스 (O!Ventus) DemoDay가 오는 12월 8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CJ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스타트업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O!Ventus) 프로그램의 데모데이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오벤터스(O!Ventus) 2기와 3기가 참여하여 1부, 2부로 나눠 IR 피칭을 진행한다. IR 피칭 이후에는 시상식과 경품 추첨이 별도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IR 피칭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오벤터스(O!Ventus) 2기 = △동우엔지니어링(생산지에서 고객까지, 안심할 수 있는 운송기반 콜드체인), △둥글(글로벌 현지정보 공유 소셜미디어 ‘Doongle’), △딜리버리랩(데이터 분석 기반의 식자재 관리 매니저 ‘오더히어로’), △리드포인트시스템(블록체인 기반의 지능형 콜드체인 시스템), △미스테리코(트렌드를 제시하는 소셜 미디어 관리 플랫폼 ‘라떼 AI’), △브레인콜라(유저-아이템 상호작용 시퀀스 데이터 기반 AI 타겟팅 엔진), △웨인힐스벤처스(텍스트를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자동 변환하는 AI ‘TTV’), △위대한상사(창업에 최적화된 공유주방 ‘나누다키친’), △피처링(인플루언서의 진짜 영향력 ‘피처링’). ◇오벤터스(O!Ventus) 3기 = △누비랩(인공지능 푸드스캐너를 활용한 음식물쓰레기 저감 및 개인 식습관 관리), △로보라이즌(단 한 종류의 모듈로 세상의 모든 로봇을 만드는 오픈 플랫폼 로봇 ‘핑퐁’), △상화(로봇기반 비대면 F&B 서비스 플랫폼), △세이지리서치(Deep Learning 기반의 제품 외관 검사 솔루션 ‘SaigeVision’), △뮤직플랫(인공지능 매칭 BGM ‘셀바이뮤직’), △에이아이바(모바일 기반 신체사이즈 측정 앱), △컴트루테크놀로지(얼굴인식, 사물인식, OCR ‘COMETRUE.AI’). 웨비나에 대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8일 화요일] =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2020 #7 = CGSI가 주최하는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 2020 #7가 오는 12월 8일 화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의 부상과 숨은 배경, 미완의 현재 상황, 경영평가의 방향, 사회적 가치의 측정을 비롯한 앞으로의 과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법안>이 바꿀 미래와 사회적 경제의 기회 등 다양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CGSI는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소셜 임팩트 컨설팅 그룹으로 기관과 기업의 활동에 사회적 가치와 ESG를 반영하고 평가하는 일을 지원한다. 매달 사회적 가치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8일 화요일] = [코스포 리걸클리닉] 투자자가 보는 스타트업 BM 리걸리스크 편|LIVE STREAM =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최하는 [코스포 리걸클리닉] 투자자가 보는 스타트업 BM 리걸리스크 편이 오는 12월 8일 16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용관 대표·빅뱅엔젤스 황병선 대표·코스포 법률특허지원단 구태언 단장과 함께 <투자자가 보는 스타트업 BM 리걸리스크>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투자자의 시선으로, 스타트업의 BM에 대해, 법률적 관점에서 바라보며 밀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지원하고 공동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구성된 단체다. 현재 의장사(3개사) 컬리·직방·비바리퍼블리카를 중심으로 총 1,500여 개 스타트업 및 혁신 기업이 동참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9일 수요일] = 제3회 상상 Summit –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 = KT&G상상플래닛이 주최하는 제3회 상상 Summit – 사회혁신가를 위한 도시가 오는 12월 9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혁신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와 대중들이 함께 교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성수동을 배경으로 새로운 도시를 만드는 혁신가들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 파트로 나눠 진행되며, 파트 1은 임팩트 ‘성수’ 공간을 활용한 도시 메이커를 주제로 한다. 파트 1에는 △허재형(루트임팩트 대표 / 임팩트얼라이언스 이사장), △경신원(도시와 커뮤니티 연구소 대표), △최원석(프로젝트렌트 대표), △김도현(SK D&D 본부장)가 연사로 참여해 강연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파트 2는 성수동에서 만나는 새로운 일의 방식을 주제로 하여 △김정헌(뉴블랙 대표, 언더독스 창업자), △홍진아(빌라선샤인 대표), △박병규(SEESO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강연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