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드림플러스 비즈니스 데이 – BlockChain, AI&Data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12월 17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비즈니스 데이 – BlockChain, AI&Data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한화 드림플러스 비즈니스 데이가 오는 12월 17일 목요일 13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 산업 분야에 걸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는 지금, 이를 견인하는 BlockChain, AI&Data 기반 비즈니스 속에서 혁신의 기회를 가져다줄 인사이트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연합뉴스 TV 박서현 아나운서와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두 채널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첫 번째 채널에서는 BlockChain을 주제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드림플러스 블록깨기, IR 피칭이 진행된다. 이어 두 번째 채널에서는 AI&Data를 주제로 하여 AI&Data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연과 Q&A 세션, IR 피칭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15일 화요일] =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7기 DEMODAY

롯데액셀러레이터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함께하는 롯데액셀러레이터 L-CAMP 7기 DEMODAY가 오는 12월 15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롯데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세상을 혁신하는 L-CAMP 7기 선발 기업들의 데모데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 전영민 대표이사의 오프닝 및 축사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두 세션으로 나눠 참여 기업들의 IR 피칭이 진행된다. 각 세션별로 IR 피칭이 끝난 후에는 단체 Q&A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롯데액셀러레이터는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유망 스타트업을 기수제로 발굴하는 롯데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조직이자 창업보육 지원기관, 투자사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L-CAMP(이하 엘캠프)를 통해 초기 자금, 사무 공간, 전문가 멘토링, 후속 투자 등을 지원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2월15일 화요일] = CJ라이브시티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 Show-Off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CJ라이브시티, N15 Partners가 함께하는 CJ라이브시티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 Show-Off가 오는 12월 15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CJ라이브시티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 과제들도 확인하고, 연사 강연까지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CJ라이브시티 소개 및 과제 선포,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사례 공유, CJ라이브시티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상세 모집 요강에 대한 안내가 진행된다. 
한편, CJ라이브시티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는 CJ라이브시티 조성을 위한 Serving Automation 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분야 최대 3개 기업, 아이디어 분야 최대 3개 기업으로 최대 6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지원 혜택으로는 우수 기업 상금 및 협업 기회 제공, 초기창업패키지 후속 프로그램 연계 지원이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17일 목요일] = 제10차 한류나우 정기세미나 – 코로나19 시대의 신한류, 위기 혹은 기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주관하는 제10차 한류나우 정기세미나 – 코로나19 시대의 신한류, 위기 혹은 기회가 오는 12월 17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적인 국경 봉쇄와 ‘사회적 거리두기’ 속 한국 문화 콘텐츠 산업과 한류의 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와 기회에 대해 함께 토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코로나19가 이끈 신한류를 주제로 한다.
1부에서는 △BTS, 케이팝을 뛰어넘다 (김영대, 음악평론가/에스노뮤지콜로지 박사) △코로나19 시대, 넷플릭스 드라마 한류 (심두보,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코로나와 백신의 시대, 그리고 한류공연계의 미래변화 (최항섭, 국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 △코로나와 한국영화, 위기와 희망 (김영진, 영화진흥위원회 부위원장, 명지대학교 영화전공 교수)를 주제로 한 4가지 발표가 진행된다.
뒤이어 진행되는 2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신한류,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신한류를 주제로 연사 4인의 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한류와 문화 콘텐츠, 국제 문화 교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17일 목요일] = [2021] 대면, 비대면 워크밸런스 시대 협업툴이 답이다.

마드라스체크 플로우가 주최하는 [2021] 대면, 비대면 워크밸런스 시대 협업툴이 답이다.가 오는 12월 17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면 VS 비대면 환경에 따라 조직력을 극대화하는 스마트 협업 전략을 배우고, 2021년 조직 관리 전략을 함께 알아보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플로우 이학준 CEO가 연사로 나서 언택트워크 트렌드 2021, What is 협업툴?, 대면, 비대면 [워크밸런스] 전략, 실패없는 협업툴 정착 [실전 TIP]을 전한다.

더불어 세미나 참여 선착순 300명에게는 세미나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