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미코퍼레이션-엘지생활건강 베트남 법인과 계약체결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CORPORATION, 대표 장건영)은 2020년 12월 21일 엘지생활건강 베트남 법인과 물품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을 시작으로 올해 태국까지 판매 시장을 넓혔다. 현지에 최적화된 자체온라인 플랫폼인 고미스토어를 디지털마케팅과 접목한 D2C (Direct to Consumer) 운영 방식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5개군(화장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식품, 패션) 제품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고미스토어는 현재 서비스 개시 이후 5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를 기록하고 있다. 엘지생활건강 베트남법인이 합류하면서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는 2021년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브랜드 제품으로 연 거래액 300억으로 상향 조정 하였다고 한다. 이에 내년 목표인 베트남 시장200만 MAU를 빠르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입점기업의 제품수를 1,500SKU(운영상품수)에서 10,000SKU까지 늘려 경쟁력을 키우고 고객 수도 확대하여 1,250%의 플랫폼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베트남 호치민 지역을 한정으로 2시간 내 배송이 이뤄지는 베타버전을 출범했다. 이로 인해 해당 배송 서비스의 배송 수가 전체 거래량의 10%를 돌파하였으며, 시리즈 A투자 유치 후 베트남 하노이까지 물류기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