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2020 MICE & Tour 빅데이터 포럼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12월 22일 화요일] = 2020 MICE & Tour 빅데이터 포럼

한국마이스관광학회가 주최하는 2020 MICE & Tour 빅데이터 포럼이 오는 12월 22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라는 전무후무한 위기 속 준비되지 않은 디지털 전환기를 맞이한 MICE·관광산업이 다시 한번 나아가기 위한 빅데이터 기술 전략 수립을 위해 마련됐다.

빅데이터 기술을 어떻게 산업에 접목하고 활용할지에 대해 전문가들의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상민 광운대학교 정보융합학부 교수 = AI 기술과 빅데이터가 그리는 새로운 미래 △최인호 ㈜디캐릭 대표 = 코로나 이후 AR·VR 산업의 방향 △이진혁 타이드스퀘어 이사 = 코로나가 바꾼 한국 여행시장 동향 △도해용 ㈜레드테이블 대표 = 스마트 음식관광, 빅데이터에서 답을 찾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12월 22일 화요일] = K-Challenge Lab 2기 리뷰&데모데이

경기창조혁신센터가 주최하는 K-Challenge Lab 2기 리뷰&데모데이가 오는 12월 22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K-Challenge Lab 참여 기업들의 핵심 성과와 내용을 소개하고 향후 여정을 위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OFN = 글로벌 스포츠교육 플랫폼 △누비랩 = AI 잔반스캐너 기반 음식물쓰레기 감량 솔루션 △뉴로센스 = 시스템 반도체/인공지능알고리즘/ IoT센서 제품 △멘테인 = AI기반 쇼핑 검색/추천 플랫폼 및 서비스 △모터헤드 = 자동차 연비절약, 출력상승, 오염감소 솔루션 △셀리코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자눈 (인공망막) 의료기기 △엔오스 = 능동소음제어기술을 기반한 소음저감솔루션 △지니로봇 =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을 위한 로봇 및 서비스 플랫폼 △캐치플로우 = 지향성 사운드를 이용한 소음공해 저감 솔루션 △피트메디 = 건강한 운동습관형성 모바일게임 플랫폼.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여기에서 할 수 있다.

 

◇[12월23일 수요일] = 스타트업 지원 사업 총 정리! 12월 정기 온라인 세미나

페이퍼프로그램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지원 사업 총 정리! 12월 정기 온라인 세미나가 오는 12월 23일 수요일 20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내년을 앞두고 스타트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 중 내 사업에 꼭 필요한 지원 사업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연간 지원 사업 내용 및 지원 요건, 사업별 지원 범위, 지원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그 외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팁에 대한 내용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2월 28일 월요일]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IT PLUS: 2020 IT 이슈 총정리 & 2021 관전 포인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IT PLUS가 오는 12월 28일 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0년 IT 이슈 총정리 및 2021년 관전 포인트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트렌드 워커이자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빅테크의 시대, 인공지능과 로봇, 전기차 전쟁, 5G와 가상현실, 라이브커머스, OTT 서비스, 헬스케어를 주제로 IT 이슈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는 이임복 대표는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2020 IT 트렌드를 읽다>의 저자로, 유튜브(Youtube) 채널 <일상 IT>를 운영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12월 28일 월요일] = 협업되지? 사형제(가슴이 웅장해지는 비영리의 협업도구 활용기)

비영리IT지원센터가 주최하는 협업되지? 사형제(가슴이 웅장해지는 비영리의 협업도구 활용기)가 오는 12월 28일 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전환이 급격히 이루어진 현 상황에서 다른 비영리 조직들은 어떻게 온라인으로 협업하고 있는지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이다.

이번 행사에는 쉼터요양원 안성훈 팀장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활용 사례를, 상상우리 박정웅 팀장이 노션 활용 사례를, AUD사회적협동조합 박원진 이사장이 잔디 활용 사례를, 생명의숲 이현아 협동사무처장이 슬랙 활용 사례를 발표한다. 이외에도 스마트워크를 통한 조직문화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협업도구에 관심 있는 비영리 조직 관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