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탱크옥션 4주년 특별 강연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1월 16일 토요일] = 탱크옥션 4주년 특별 강연 : 나의 순간을 만들다

탱크옥션이 주최하는 4주년 특별 강연 : 나의 순간을 만들다가 오는 1월 16일 토요일 1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변화와 새로운 기회의 시대인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1부에는 김경일 교수가 연사로 참여해 ‘변해야 할 것’을 주제로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는 자세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2부에는 이현민 대표가 연사로 나서 ‘변하지 말아야 할 것’을 주제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몰입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2월 28일 월요일 ~ 1월 6일 수요일] = 개발사경 온라인 매칭데이

한국국제협력단(KOICA), 사회복지법인 열매나눔재단이 주최하는 개발사경 온라인 매칭데이가 오는 12월 28일 월요일부터 1월 6일 수요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국제개발 NGO와 글로벌 사회적경제조직들이 온라인으로 서로를 만나보고 1:1 미팅으로 만나는 네트워킹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개발협력 NGO, 사회적경제조직, 대학 및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1:1 네트워킹은 각 조직의 온라인 부스를 둘러보며, 좀 더 가까워지고 싶은 조직에 1:1 미팅을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개발협력 NGO, 대학기관, 소셜벤처,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관련 기관 담당자, 개발협력 전공자 및 개발 협력 관심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개발협력분야에서의 사회적경제모델 도입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 교육, 현지조사, 스터디 투어 등을 제공하여 국내 개발협력 파트너의 역량 강화와 파트너십 구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29일 화요일 ~ 12월 31일 목요일] = 2020 미술품 감정 및 유통 기반 구축 컨퍼런스 KAMA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플랫폼과 데이터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0 미술품 감정 및 유통 기반 구축 컨퍼런스 KAMA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 플랫폼과 데이터가 오는 12월 29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언택트 시대 미술시장과 시각문화가 겪게 되는 변화와 대응을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다각도로 들여다보고 미술시장의 오늘과 내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1부인 29일 화요일에는 ‘코로나 이후 미술 시장과 거대 자료의 활용’을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이튿날인 30일 수요일은 2부로 ‘온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소통 : 창작과 소통방식의 변화’를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31일 목요일 3부에는 ‘미술품 시가감정, 전문성과 지속성’을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미술품 감정 및 유통기반 구축 컨퍼런스 (KAMA)는 KAMS Art Market & Appraisal Conference를 뜻하는 말로, 미술품 감정 및 유통 기반구축을 위한 국내외 전문가 초청 컨퍼런스를 의미한다. 매해 미술시장과 관련된 키워드를 정하고 관련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담론을 나눔으로써 한국미술시장의 확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월7일 목요일] = 2021년 부자되기 프로젝트

프리워커(by피플컴퍼니)가 주최하는 2021년 부자되기 프로젝트가 오는 1월 7일 목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프리랜서 및 1인 사업자를 위한 행사로 스스로 불규칙한 소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불규칙한 수입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예비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 퇴직금을 만드는 방법까지 프리랜서와 1인 사업자를 위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프리랜서 및 1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프리워커는 프리랜서를 위한 건강검진, 세무, 재무, 법무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 할 수 있다.

◇ [1월 12일 화요일] = 2021 한경 DX 전략 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2021 한경 DX 전략 포럼이 오는 1월 12일 화요일 1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유수의 전문가들과 함께 언택트 시대, 국내 기업이 겪는 변화와 전략을 공유하고 디지털 혁신을 마주한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지금은 뉴노멀 시대 (New Normal is Now)로 키노트 세션, 세션 1, 2로 나눠 진행된다. 키노트 세션에서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윤성로 위원장과 딜로이트컨설팅 김경준 부회장이 연사로 나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이어 세션 1에서는 2021 메가 트렌드와 기업 BM의 진화를 주제로 한 3명의 연사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 2에서는 디지털 변혁(DX) 성공 기업 사례를 주제로 한 연사 발표와 토론이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준비하는 기업 담당자, 기업의 성공적인 DX 추진과 성장을 위한 방향성 설정에 고민이 있는 분, 국내 유수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현황과 실사례를 공유받고 싶은 분과 같이 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