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스나인-태국 굿드라마 MOU “드라마에 AI아이돌 등장”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은 태국 굿드라마와 AI아이돌 태국 진출 및 드라마 산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펄스나인 딥리얼AI 기술로 탄생한 AI아이돌의 굿드라마가 제작하는 드라마 출연 및 태국 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굿드라마는 태국 공영 방송사인 칸타나 그룹 3세로 드라마 제작 및 태국 아이돌, 젊은 소비문화층을 타겟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굿드라마 드라마 ‘My Dear A.I(가제)’는 예산 7억 4천만 원 규모의 작품으로 여자 주인공과 AI남자 아이돌의 러브스토리를 그려낼 예정이다.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이번 MOU는 한류의 핵심 소비 국가이자 미래 성장성이 높은 태국에서 국내 AI 기술의 해외시장 진출뿐 아니라 K-pop 대중문화 태국 진출에도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펄스나인은 가상 인물 자동화 AI서비스 ‘딥리얼AI’를 선보인 바 있다. 딥리얼AI는 기존에 애니메이터들이 긴 시간과 높은 노동력으로 디자인하고 프레임단위로 이미지를 조정하였던 가상인물을 자동화하여 짧은 시간에 인종 및 남녀노소 구분 없이 디자인하며, 시선 처리, 인물의 각도, 입꼬리, 근육 등에 변화를 주어 보다 정확한 표정 및 모습을 구현했다.

지난 8월에는 딥리얼AI를 기반으로  AI아이돌 남녀 각 101명을 제작,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아이돌에 투표하는 일명 ‘AI심쿵챌린지’를 진행하였다. 최종 상위 랭킹 11위 안에 든 멤버는 AI아이돌 ‘AIAN’으로 실제 데뷔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