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2세대 구독 서비스 재런칭

최근 다양한 구독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미미박스(MBX)가 보다 진화된 형태인 2세대 뷰티 구독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2012년 2월에 시작하여, 2014년 12월까지 총 2년 11개월을 서비스했던 미미박스가 다시 만 6년 만에 돌아오는 것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미미박스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라는 구독서비스를 한국에 소개하였으며, 월 10,000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

첫 미미박스 구독자의 대부분은 뷰티 고관여자들이었다. 화장품에 대해서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분들이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를 알아가고 제품을 알아 가는데 미미박스를 구독했던 것이다. 이번 재런칭 서비스 또한, 새로운 발견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매월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제품들을 발견하기 어려워졌다. 접근하기 쉬운 가격대이며, 집으로 직접 찾아오기까지 하는 ‘발견 서비스’가 뷰티 고관여자 고객들에게 필요한 이유이다.

 

1세대 구독서비스와 비교하여 무엇이 바뀌었나?

‘새로운 뷰티의 발견’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기획 구성 및 큐레이션’에 특히 신경을 더 썼다. 1세대 구독서비스가 ‘랜덤’으로 제공되었다면, 이번 런칭하는 2세대 구독서비스는 매월 고객에게 최적의 메이크업 룩과 스킨케어 팁을 쉽게 연출하도록 기획 구성하여 제안한다.  미미박스는 지난 8년 동안 한국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에 대한 경험을 쌓았을 뿐 아니라 세포라와의 공동개발을 하는 등 세계적인 역량을 갖춘 회사로 성장하였다. 그래서 더 자신 있다는 입장이다.

기존 국내외 뷰티 브랜드 샘플 위주 구성에서, 미미박스 6개 브랜드(아임미미, 포니이펙트, 누니, 아이듀케어, 카자, 옫지), 1,000여 가지 이상 본품들로 더욱 강력하게 채워진다는 점 또한 차이점이다. 이에 따라 구독자들은 매월 화장품 한 개의 가격으로 (19,900원~29,900원) 80,000원에서 100,000원 이상의 제품을 수령하게 된다.

재런칭 기념으로 특별히 추가 구성된 ‘히든아이템’은 고객이 구독박스를 개봉할 때 느끼는 재미와 설렘을 더욱 증폭시킬 예정이다, 재런칭 프로모션 기간 동안 특별 제공되는 히든 아이템은 미용 도구, 스킨케어 제품 등 랜덤으로 기존 구성품에 추가될 예정이다.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보다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미미박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 또한 인상적이다. 불필요한 스티로폼과 종이, 박스 테이프 대신 물에 쉽게 녹는 옥수수 전분 완충제, 종이테이프를 사용하였으며, 박스는 간편하게 책꽂이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상생활 속 놓치기 쉬운 부분부터 개선함으로 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미미박스의 의지를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하였다.

 

미미박스가 다시 구독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하형석 대표는 “과거 2014년 12월을 마지막으로 구독박스를 종료했다는 점을 항상 아쉽게 생각하였다. 다시 고객들에게 뷰티를 서비스화 하고 월 구독박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된 점에 기쁘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며 구독박스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과거에 미미박스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을 고객들은 매우 슬퍼하셨다. 당시 우리 고객들은 뷰티의 고관여자들이 많았고, 그 고객들 또한 항상 몰랐던 브랜드나 제품을 소개한다는 것이 구독서비스의 핵심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구독서비스 재런칭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하여 직접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거나 제품을 테스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집콕 라이프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매월 새로운 테마의 제품과 함께 구독박스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튜토리얼 영상을 동시에 제공함으로 누구나 따라만 하면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와 화장법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어디서 만날 수 있나?

이번 구독서비스는 21년 1월 11일부터 미미박스 자사몰 (www.memebox.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개월부터 3개월, 6개월, 12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구독기간에 따라 월 19,900원부터 29,900원까지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3개월 이상 구독 시 1개월 추가 무료기간, 자사몰 30% 할인쿠폰과 같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접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 또한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