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오피스? 데스커 플래닝스토어에서 확인해보세요!

  • 유형별 모델하우스 구성으로, 인원 수, 업무에 맞는 맞춤형 오피스 솔루션을 한 눈에!
  • 시작 (START) 과 성장 (UP)을 위한 사람들이 가능성을 펼치는 공간

‘오피스 인테리어가 특별할 수 있을까?’

비슷한 사무실 인테리어를 봐왔던 사람이라면 자연스레 떠올리는 의문일 것이다. 그런 누구라도,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를 방문해본다면 오피스 가구는 물론 사무실이라는 공간에 대한 기존의 생각까지 완전히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는, 각기 다른 업무 특성을 가진 비즈니스 종사자들이 본인에게 최적화된 오피스를 조성하여, 최고의 업무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만들어진 데스커의 세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이다. 라운지부터 인원 수에 맞는 미팅룸, 오피스 쇼룸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시작하는 사람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데스커는, 사용자 중심의 업무 환경과 직군 특성에 맞는 가구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그 결과물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오피스 전문 쇼룸,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를 오픈했다. 쇼룸에 방문한 비즈니스 고객은, 사용자 업무 특성에 맞는 가구 추천부터 스타트업 규모의 회사를 대상으로 오피스 환경 솔루션을 제공했던 ‘오피스체인지’ 프로젝트로 쌓인 맞춤 인테리어 팁까지 경험할 수 있다.

공간을 둘러보다 보면, 곳곳에 ‘통로 폭 제안선’이 위치해 있다. 이 안내선은, 의자를 빼고 넣을 때 필요한 최소한의 공간을 표시해둔 선으로, 오피스를 구성하고 있는 고객들이 구성원의 동선을 고려하여 가구를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소한 배려지만, 오피스 인테리어를 처음 시도해보는 고객들을 위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다.

이번 쇼룸의 기획부터 운영을 담당한 관계자는 “이 공간은 단순히 오피스를 새로 열거나, 오피스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데스커의 제품들을 소개하고 추천하기 위한 의미만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라며 “우리는 스타트업과 스타트업 사무실의 설렘, 가치, 그 비전과 성장을 함께하고 싶었습니다. 이곳에서 오피스 인테리어 및 가구 구성, 배치에 대한 팁과 노하우, 아이디어를 얻어 가신다면 그것으로도 데스커 플래닝스토어가 큰 역할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그런 데에서 가장 큰 보람과 행복을 느낍니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가구를 구매하기도 전, 막연하게 오피스 구성만 계획하고 있을 때에 방문하셔서 인테리어 팁과 아이디어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라며 단순히 자사 가구를 판매하고자 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어떤 것을 얻어갈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레이아웃의 오피스 쇼룸]

다양한 레이아웃의 오피스 쇼룸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 공간을 둘러보다 보면 마치 훌륭한 ‘사무실판 모델하우스’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오피스 모델하우스처럼, 직접 사무실을 인테리어 하고 꾸며보지 않더라도 쇼룸을 통해 생생하게 상상하고, 직접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이다.

4인, 6인, 10인 구성 등 다양한 멤버 수와 업무 특성에 따른 오피스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실제 사무실을 구성할 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예시에 맞춰, ‘우리 회사, 내 직업에 꼭 맞는’ 오피스를 생생하게 구성해볼 수 있다.

또한, 플래닝스토어 가장 중앙에는 ‘라운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데스커 통합 멤버십에 가입된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 되어 있다.

인원수와 회의 성격에 따라 맞춤 조성된 회의실 쇼룸 역시, 플래닝스토어를 방문할 때 반드시 구경해야 하는 공간이다. 이 공간은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던 동시에,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통해 예약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를 둘러보며 오피스 구성 아이디어를 얻고, 라운지와 희의실을 활용해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계획을 세우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레이아웃의 오피스 쇼룸, 미팅룸, 라운지까지 오피스를 구성하는 사람들을 위한 모든 게 마련되어 있지만, 데스커 플래닝스토어의 가장 특별한 점은 바로 스토어 매니저의 맞춤 솔루션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있다.

스토어에 상주하고 있는 매니저가 오피스 구성에 대한 고민을 갖고 방문한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회사마다 업무의 특성, 인원, 사무실 환경, 공간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공간에 맞는 인테리어를 하는 건 가장 중요하면서도, 비전문가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 어려움을 알기에, 데스커는 다양한 오피스 체인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나서는 길 오른편에 마련된 공간에 쇼룸을 방문한 모든 분들이 현장에서 얻은 팁과 인사이트, 아이디어를 고스란히 떠올리며 고민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는 현장의 정보들을 다양한 엽서와 카드, 팜플렛으로 만들어 두고 있다. 모든 방문자는 해당 자료들을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전례 없이 늘어난 재택 근무자들, 사용하기 꺼려지는 공유 오피스, 늘어난 1인 사업자들. 모두 코로나19로 바뀐 ‘뉴노멀’이다. 코로나19 이전에도 ‘오피스’만을 위한 쇼룸도 그리 많지 않았지만 그 마저도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오피스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데스커는 큰 규모의 기업이라도, 그 시작은 화려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는 가구 브랜드이다. 데스커 플래닝 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느끼는 ‘시작할 때의 어려움과 부담감’을 해소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임을 느낄 수 있었다.

한 발짝 나아가기가 어려운 현 상황에서 ‘시작과 성장’은 절박한 이들의 마지막 수단이거나 그 어려움을 감수하고서도 하고 싶은 일이 있는 간절한 이들일 것이다. 이러한 이들, 또 시작과 성장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필요한 지금,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데스커 플래닝스토어는 오픈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통합 회원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데스커 오거나이저를, 데스커 SNS 채널을 팔로우 한 고객에게는 데스커 전속 모델 남주혁 캘린더를 증정한다. 또, 스토어 촬영 후 #데스커, #데스커플래닝스토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는 남주혁 캘린더와 가능성 메모패드를 제공한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20%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 310, 7층
전화번호 : 02-430-0104
운영시간 : 월-금: 10: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주차 : 가능(1시간 무료)
https://www.desker.co.kr/store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