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웨비나] 2021 미래지식 포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2월 4일 목요일] = [현대차 정몽구 재단 X 더나은미래] 2021 미래지식 포럼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더나은미래가 함께하는 2021 미래지식 포럼이 오는 2월 4일 목요일 13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 분야의 여섯 학자가 연사로 나서 단순한 지식을 넘어 코로나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용기와 지혜를 전한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 권오규 이사장의 개회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기조 강연 및 5개의 세션, 연사 대토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조 강연 생태학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최재천 석좌교수가 연사로 나서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 첫 번째 세션인 심리학에서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허태균 교수가 연사로 나서 ‘진심이 드러나는 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두 번째 세션인 범죄학에서는 △한남대학교 경찰학과 박미랑 교수가 연사로 나서 ‘범죄를 이기는 연결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행사의 세 번째 세션은 도시공학으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정석 교수가 연사로 나서 ‘잉여와 결핍의 연결’을, 네 번째 세션은 인공지능으로 △카이스트 전산학 오혜연 교수가 연사로 ‘AI는 인간의 유머를 이해하지 못한다’를, 마지막 다섯 번째 세션은 과학철학으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장대익 교수가 연사로 ‘공감의 반경을 넓히는 시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 미래지식 포럼은 연구와 분석, 통계와 고증을 통해 현재를 탐구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국내,외 학자들의 인사이트를 만나는 포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양한 분야 학자들이 모여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매년 하나의 키워드를 정해 들려준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월 27일 수요일] = 2021년 정부지원사업 뽀개기 시즌4 놈놈놈 = ㈜다른코리아와 프로젝트 태가 함께하는 2021년 정부지원사업 뽀개기 시즌4 놈놈놈이 오는 1월 27일 수요일 1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부 지원을 통한 자금 조달 및 사업화 전략 도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정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작성의 길잡이를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다른코리아 김진한 대표가 프로그램 진행자로, 프로젝트 태 이진태 대표가 연사로 나서 강연 및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자금 조달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종사자 등 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나서는 프로젝트 태 이진태 대표는 창업진흥원 전문위원,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전담멘토,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 평가위원, 창업도약패키지, 이노폴리스캠퍼스, 스마트창작터, 당진청년센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전문위원을 맡은 바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월 27일 수요일] = 2021년 피앤케이특허 오피스 아워 3차 = 피앤케이국제특허법률사무소가 주최하는 2021년 피앤케이특허 오피스 아워 3차가 오는 1월 27일 18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피앤케이특허사무소의 전문가와 신청자가 일대일 멘토링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허, 상표 등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김갑수 변리사와 상담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 대표 또는 특허 담당자,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에 멘토로 참여하는 김갑수 변리사는 피앤케이국제특허법률 사무소 대표 변리사로 대전 연구개발특구 기업평가 심사위원, 성균관대 TLO 해외출원평가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월27일 수요일 ~ 1월 29일 금요일] = DevGround 2021 – 개발자, 나의 성장을 도왔던 것들 = 한빛미디어가 주최하는 데브그라운드 2021(DevGround 2021)가 오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나의 성장을 도왔던 것들을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 나의 성장을 도왔던 것들에서는 겉으로 드러난 그들의 화려한 이력에 감춰진 그들의 성장 이야기를 비즈니스, 코딩, 생산성, 매니징, 커뮤니케이션, 커리어 측면에서 들어본다. 행사의 첫째 날인 27일은 서지연 AI 엔지니어가 커리어를, 김영재 라인플러스가 생산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둘째 날인 28일에는 하재승 FURIOSAAI 시니어 개발자가 코딩 및 개발을, 조은 데이블 프론트엔드 리드 개발자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마지막 셋째 날에는 김상우 쏘카 데이터그룹장이 비즈니스를, 곰코치 애자일 코치가 매니징에 대한 강의를 한다. 이번 행사는 개발자는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한 분,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월 28일 목요일] = [한화 드림플러스] IT PLUS – CES 2021을 통해 읽는 IT 트렌드 =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IT PLUS가 오는 1월 28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뉴노멀의 시대, CES 2021로 읽는 IT 트렌드를 주제로 한다. 이번 행사에는 트렌드 워커,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연사로 나서 5G, 스마트홈에서 메타버스까지 CES 2021 핵심 리뷰, 연결의 시대, 우리의 일상은 어떻게 달라지는가, 글로벌 기업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2021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IT PLUS는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월 1회 진행되는 IT 트렌드 리포팅 세션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웨비나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웨비나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4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