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영양제 서비스 ‘에이미’ 런칭

주식회사 에너지밸런스(대표 김민석)는 건강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여 본인의 목적에 맞는 올바른 영양제를 추천하는 개인 맞춤형 영양제 서비스 ‘에이미’(http://aimee.kr/)를 정식 런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반면 바쁜 생활 속에서 영양 불균형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 또한 신뢰성 있는 영양 정보는 얻기 힘들 뿐만 아니라, 영양교육 및 상담을 받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에너지밸런스는 허위광고, 과대 광고가 아닌 본인의 목적에 맞게 올바른 영양제를 추천하고 단순 일일 권장량이 아닌 최적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기 위해 ‘에이미’를 기획하게 됐다.

현재 ‘에이미’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든 영양제 DB(약 3만여 개) 및 식약처 관리 영양소 422개를 보유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부, 질병 관리청, ASPEN (American Society for Parenteral and Enteral Nutrition), ESPEN (European Society for Clinical Nutrition and Metabolism) 등 전문기관/SCI급 논문을 근거로 분석하여, 소비자가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의 적정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향후 AI 학습 데이터 구축 및 학습을 통해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영양학적 필요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 나아가 AI 추천 맞춤형 영양제 서비스를 통해 분석, 추천, 맞춤형 소분 포장, 정기배송, 섭취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피키캐스트, 딜로이트, 한국과학기술원 출신인 에너지밸런스 대표 김민석은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영양제 시장에서의 기회 확대와 규제 완화라는 큰 흐름을 타고 헬스케어 시장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에이미’는 영양제 추천 서비스를 시작으로 건강 정보 비대칭의 해소와 건강 DB 구축을 통해 개인의 건강을 알아서 챙겨주는 최고의 개인화된 건강 비서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계자에 따르면 前한국콜마 이호경 대표이사(現 콜마홀딩스 고문)가 고문으로 합류하는 등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며 고속 성장중이다.

 


%d bloggers like this: